서울신학대학교 교육혁신원(원장 한수정)은 2018학년도 교육만족도 조사결과에 대한 2019학년도 개선 노력 상황을 공유하는 ‘2020 교육만족도 개선보고 및 성과 공유회’를 최근 백주년기념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갖고, 교육만족도 개선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공유회는 황덕형 총장 및 기획위원과 총학생회 임원, 직원 및 기타 교내 구성원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공유회는 지난해 5월 개최된 ‘2019 교육만족도 개선 보고회’를 확대 발전한 것으로, 이후 개선된 사례를 시설관리과, 전산실, 교육혁신원, 총무인사과 등 각 부서가 참석해 만족도 조사결과에 대한 환류 및 대학의 교육만족도 개선을 위한 노력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교육정책에 반영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실현에 기여토록 했다.

시설관리과는 학생들을 위한 편의시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관리협의회 구축을, 전산과는 정보시스템 및 자원 만족도 조사를 통해 대학 인터넷 서비스 속도 및 품질과 정보자원 이용서비스 개선을, 교육혁신원은 교육과정 개선 관련 연구 진행 및 교육과정 관리 규정 등을 정비해 재학생들의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고, 총무인사과는 행정서비스헌장 및 공통실천사항 배포를 통해 구성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실천사항을 각각 제안했다.

이에 황덕형 총장은 “모든 구성원들이 대학을 위해 노력해 주고 애써 줌에 감사드린다”면서, “여러 가지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가운데 교육만족도 개선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