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석문화대학교 ‘2020학년도 26회 진리문화제’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와 대학 내 학생자치단체는 ‘2020학년도 제26회 진리문화제 비대면(언택트) 개막식’을 지난 26일 오후 3시, 교내 백석홀 소강당에서 가졌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한 곳에 모이기 어려운 상황에서 학부별 행사, UCC공모전 시상식, 아름다운 백석문화人 시상식 등으로 공동체가 하나 되는 기회를 마련한 것.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2020 진리문화제 주간’에는 21개 학부(과) 학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특강, 전시, 공연, 체험활동 형태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행사 시작 몇 달 전부터 공지한 ‘UCC공모전’, ‘아름다운 백석문화人’ 시상식도 이뤄졌다.

UCC공모전 단체전에서는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이 1위를, 광고마케팅학부가 2위를, 스포츠레저학부와 글로벌어학부가 3위를 각각 차지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졸업생 중 전문 직업인으로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이를 찾아 시상하는 ‘아름다운 백석문화人’ 시상식도 열렸다. 첫 수상자로는 경찰경호학부 배수영 씨, 치위생학과 이보은 씨, 라미리 씨 등이 선정됐다.

한편 백석문화대학교 송기신 총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이 된 상황 속에서 혁신적인 소통의 장을 만든 학생자치단체와 재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비대면 원격수업임에도 최선을 다해 학업에 나서는 재학생들을 응원하며, 대학도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