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재 형 목사
강 재 형 목사

예수님을 전하는 사람 중에 거짓 선지자들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슬픈 일입니다. 우리가 속해 있는 교회 안에 거짓 일꾼들과 거짓 그리스도인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성경은 여러 부분에서 거짓 일꾼들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 말씀도 크게 보아 두 가지 거짓 열매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거짓 선지자 또는 일꾼이요, 하나는 거짓 고백자입니다. 

거짓 선지자들은 양의 옷을 입고 나오지만 속은 이리(마7:15)라고 했습니다. 성경을 보면 항상 진실한 선지자들만큼이나 거짓 선지자들이 더 많습니다. 지금도 역시 진정한 일꾼보다 거짓 일꾼이 더 많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양의 옷을 입고 나옵니다. 이리가 양 무리에게 접근하기 위해서 양의 옷을 입고 나오는 것입니다. 주님은 거짓 선지자들이 많이 일어날 것을 경고하셨습니다. 마태복음 24장 11절을 보면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고 하셨습니다. “내가 떠난 후에 흉악한 이리가 너희에게 들어와서 그 양떼를 아끼지 아니하며 또한 너희 중에서도 제자들을 끌어 자기를 좇게 하려고 어그러진 말을 하는 사람들이 일어날 줄을 내가 아노니(행20:29)” 항상 교회는 유혹 가운데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교회 외부에서 뿐만 아니라 내부에서도 그런 자들이 나타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진실한 일꾼은 양들의 관심을 하나님께 돌리려 하지만, 거짓 일꾼은 사람들의 관심을 자신에게 쏠리게 합니다. 삯꾼은 시간이 가면 돈을 받기 때문에 양의 안녕 따위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벧전 5:8)”  거짓 일꾼들은 양의 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사단도 광명의 천사로 온다고 했습니다(고후 11:13-15). 구약을 보면 한 젊은 선지자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젊은 선지자에게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는 이스라엘 왕에게 가서 이렇게 저렇게 하라 그리고 돌아올 때는 뒤도 돌아보지 말고 떡도 먹지 말고 물도 마시지 말고 돌아오라고 하셨습니다. 그가 하나님께서 명하신 대로 하고 돌아오는 중에 한 늙은 선지자를 만나게 됩니다. 늙은 선지자는 말하기를 내가 조금 전에 하나님으로부터 계시를 받았는데 하나님께서 너를 우리 집에 와서 쉬게 하고 떡을 먹게 하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 말을 믿고 젊은 선지자는 그 집에 들어가 쉬며 떡을 먹고 물도 마시게 되는데 그는 이후에 하나님으로부터 책망을 받고 결국 돌아오는 길에 죽음을 당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두 번 말씀하시지 않는 분이라는 사실을 젊은 선지자는 몰랐던 것입니다. 

오늘날 세상의 많은 거짓 일꾼들도 모두 나쁜 말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말하는 것은 천사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믿는 사람들이 속아 넘어가는 것입니다.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거짓 일꾼들의 가르침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자신도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거짓 표적과 기적을 통해서 하나님의 택하신 자들을 미혹하게 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인들을 진리가 아닌 곳으로 이끌어 그들의 신앙을 망하게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생명나무숲전원교회 담임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