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재 형 목사
강 재 형 목사

사단은 오늘날 다양한 집회와 유튜버와 같은 인터넷 방송 등을 통해 잘못된 복음을 접하게 하고 믿음을 혼란케 합니다. 가짜라고 해서 완전히 다른 것이 아닙니다. 사단이 예수님을 시험할 때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시험하였습니다. 잘못된 복음을 전하는 사람도 이단처럼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진리에 조금 더 더하는 사람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속고 있습니다. 그들 중에는 죽으면 하늘나라에 갈 수 있냐는 물음에 죽어서 하나님 앞에 서 봐야 알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성경에서는 그렇게 가르치지 않습니다.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요20:31)말씀하고 있습니다. 성경 말씀이 증거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의 복음을 의지할 때 우리는 구원의 확신과 하늘나라에 갈 수 있는 확신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누군가가 나와서 자신이 하나님이라고 하거나 구세주라고 말하면 믿지 않지만, 교묘하게 접근하는 거짓 교사들은 잘 분별하지 못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십자가의 대속도 믿지만 우리에게 행위가 필요하다, 즉 잘해야 하늘나라에 갈 수 있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은 완벽한 회개가 없는 구원은 진정한 구원이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회개라는 것은 행동의 변화를 가져오는 마음의 변화입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지은 자신의 죄를 모두 고백하지 않으면 구원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죄를 고백하다가 더 없으니 자신이 모르는 죄까지 용서해달라고 했다고 합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은혜로 구원을 받는 것이지 믿음으로 받는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은혜로 구원받는 것이 맞지만 믿음으로 받는 것이 아니라고 하면 이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성경에는 분명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로 예정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창세전에 우리를 택하셨다고 기록되어 있고, 아신 자들을 부르시고 부르신 자들을 의롭다하시고 의롭다하신 그들을 영화롭게 하셨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또 다른 한편으로 인간의 자유의지를 말씀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에게 어찌하여 나를 버리고 갔느냐는 말씀도 있고, 아담과 하와에게는 선악과를 따먹을 수도 그러지 않을 수도 있는 분명한 자유의지가 있었습니다. 성경에는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구원받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의 십자가를 의지하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집회에나 다른 사람들의 간증을 들을 때 자기의 영혼에 대해서 혼란에 빠지는 것은, 그들이 말씀과 복음 안에 확고하게 서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때에 많은 잘못된 교사들이 일어나서 복음을 변질시켜서 사람들로 하여금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말을 들으면 사람들은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자신의 믿음의 기초가 단단하지 않기 때문에 혼란이 오는 것입니다.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잘못된 복음, 잘못된 진리에 휩쓸릴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초원의 동물들 중에도 무리에서 떨어져 뒤에서 맴도는 짐승들이 맹수의 밥이 됩니다. 교회 안에서 믿음의 중심에 서서 자신을 지키지 않으면 거짓 교사들의 희생물이 될 수 있습니다. 

생명나무숲전원교회 담임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