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재 형 목사
강 재 형 목사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실 때에 하나님의 속성을 사람 안에 두셨습니다. 그래서 우리 안에 하나님의 속성 중 일부가 나타나는데 ‘사랑’과 같은 것들이 그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자식에 대한 사랑은 특별합니다. 하나님은 많은 소유를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상속해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갈3:26)”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하나님께 속한 하나님의 자녀들도 있고, 마귀에게 속한 마귀의 자녀들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은 하나님의 재산을 상속받고 마귀의 자녀가 된 사람은 마귀의 재산, 즉 지옥을 상속받습니다. 마귀의 자녀가 되는 것도,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도 자신의 선택입니다. 하나님이 아담과 하와를 창조한 이후에 그들에게 자유의지를 주셨는데, 그들이 창조주를 버리고 피조물을 택하고 진리를 버리고 거짓을 택했기 때문에 이와 같은 비극을 맞게 된 것입니다. 

  창세기를 보면 아담과 하와가 범죄 했을 때 하나님께서 가죽옷을 그들에게 입히셨습니다. 신약에 오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을 때 죄인인 우리들에게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로 옷 입히셨습니다. “그리스도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자”(갈3:27)라는 말은 예수님을 자신의 구세주로 영접한 사람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나의 것으로 받아들인 사람들을 말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고 하나님은 그들에게 재산을 상속받게 해 주신다고 약속하십니다. “그리스도로 옷 입었다”(갈3:27)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보실 때 그리스도를 보는 것처럼 보신다는 것입니다. 부족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대속으로 말미암아 이와 같은 완전한 자가 된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기 때문에 우리에게 그리스도의 특권을 누릴 수 있도록 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아버지라고 부르는 것은 하나님께서 아버지로서 모든 것을 베풀어주신다는 것이고 우리 역시 아들답게 특권과 의무를 지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좋은 집안에 태어나면 많은 특권을 누리지만 그에 맞는 의무도 지켜야 하듯이 말입니다. 하나님은 영원한 천국의 예비해 두셨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상속받게 될 것입니다. 또한 많은 상과 면류관을 받게 됩니다. 영원을 바라보는 사람은 이 세상이 살아가기 힘들더라도 괴롭지 않습니다. 부모의 마음과 같이 하나님도 우리가 그 많은 좋은 것들을 누리기를 원하십니다. 창세기를 보면 아담이 짐승의 이름을 지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즐거워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모든 소유뿐만 아니라 그것들을 다스리게 하시고 그 외에도 하늘나라에는 놀라운 것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 땅에서 그리스도를 위하여 나그네 삶을 사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곳에 가면 우리에 대한 환영이 대단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 약속하신 것들을 상속받게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로 옷 입은 우리들은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하나님이 약속한 모든 약속을 상속받게 될 것입니다. 영원토록 영광스러운 삶을 하나님과 더불어 살게 될 것입니다.      
                        
생명나무숲전원교회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