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YWCA연합회(회장 원영희)25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 YWCA가 뽑은 TV프로그램상)’ 후보작을 오는 21일까지 추천받는다.

‘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은 시청자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을 적극 권장하고, 방송인들에게 새로운 도전의식을 심어주고 격려하고자 1996년 제정된 것으로, 지난 24년간 성평등, 정의, 평화, 생명의 가치를 확산한 150여 편의 프로그램과 콘텐츠 발굴로 건강한 미디어문화 확대와 공동체 의식 실현에 크게 기여해왔다.

추천 대상으로는 정의, 평화, 생명의 가치를 잘 표현한 영상프로그램으로, ‘성평등, 생명, 정의·평화, 청년네 개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를 받는다. 장르에 구분 없이 202091일부터 20211030일까지 방영된 TV프로그램과 뉴미디어 플랫폼(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 OTT 등 동영상 재생 가능 플랫폼)에 게시된 동영상 콘텐츠를 추천할 수 있다.

‘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은 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서는 구글폼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한국YWCA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www.ywca.or.kr 추천서 바로가기: https://bit.ly/3F5UbJi)

추천작에 대해선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4(성평등, 생명, 정의·평화, 청년)으로 최종 선정작을 시상한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제작진에게는 상패와 상장, 상금(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이 수여되며, 코로나19로 인한 방역 상황을 고려해 12월 중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