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컨설팅연구소 김성진 소장이 위대한 리더의 유산를 출간하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리더로 세워지기를 바랐다.

지도자를 따르는 가족, 이웃, 동료 그리고 동역자들을 위해 자신을 낮추어 가는, 자신을 단련하는 지침서이 이 책은 세상의 수많은 리더 가운데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리더는 누군가를 지도자로 세워갈 수 있는 자이며, 예수님처럼 가장 낮은 곳에 설 수 있는 자라고 강조하고 있다.

특히 영적인 리더십은 나를 따르라고 외치는 것이 아니며, 리더가 변해야 공동체와 교회가 변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이와 관련해 김성진 소장은 리더는 자신을 세워갈 뿐만 아니라 공동체 구성원도 함께 세우는 사람일 때 아름다운 공동체를 창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위임의 리더십은 반드시 필요하다, “이 책이 리더 여러분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모두가 리더의 자격을 갖추고 리더로서 또 훌륭한 구성원으로서 일할 때, 우리의 공동체가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미성진 소장은 학부에서 법학을 전공(BSL) 하고 ROTC 중위로 전역했다. 현대기획실을 거쳐 기업을 운영하는 중,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침례신학대학원(M.Div.)에서 신학을 하였고 대형교회에서 전도사와 부목사(7)로 섬겼다. 교회 개척 후 수년간 사역하면서 신학석사(Th.M.), 목회리더십 학위(Ph.D.)를 받고, 건강한 한국교회를 세우고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실현하는 좋은 교회를 이루게 하는 비전과 사명으로 시카고에서 목회컨설턴트 자격 취득, 한성대학교 대학원 지식서비스&컨설팅학위(Ph.D.)를 취득하고 지금도 평생학습을 주창하며 배움에 정진하고 있다.

20011월부터 목회컨설팅연구소를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GBC 국가공인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턴트, CMC 국제 공인 컨설턴트, 경영컨설턴트(성균관대학교), 한국 M&A거래소 거래사 자격 등을 취득하여 교회와 목회 전문 컨설턴트’, ‘시니어 목회자 청빙 헤드헌터’, ’교회 CSR 컨설턴트’, ‘교회 M&A 컨설턴트로서 활동하고 있다.

김성진 지음/ 216페이지/ 11,000/ 쿰란출판사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