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주는교회 이대희 목사가 성경을 마치 드라마를 보듯 쉽고 재밌게 이해시키는 아주 쉬운 통독서 되새김 120일 쉬운 통독 ①』을 출간했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성경을 뜻을 쉽게 이해하면서 통독할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 대해 성경을 흐름에 따라 드라마를 보듯 각 장면의 사건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세부적으로 내용적인 관점에서 성경을 읽어가면서 어떤 부분에서는 속도감 있게, 어떤 부분에서는 깊고 슬로우 리딩으로 말씀의 맛을 경험하는 것이고, 역사서를 읽으면서 해당하는 예언서나 시편을 함께 읽기도 하고, 성경을 역사적인 배경과 연관성을 갖고 이해하면 성경 전체의 흐름이 그려지며 말씀을 쉽게 통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성경 66권을 4단계 관점-1단계 하나님 나라의 관점, 2단계 역사와 시대적 관점, 3단계 성경 각 권 알아가는 단계, 4단계 구체적인 장면 통독 가이드 단계-으로 120일 동안 일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말씀 구절구절을 마치 드라마를 보듯 쉬운 통독 포인트와 더불어 장면 통독 가이드로 설명함으로써 좀 더 쉽고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이것이 본서와 기존의 통독서와 다른 점이라고 밝혔다.

또한 모든 성경을 같은 틀에 맞추어 읽는 기존의 성경 통독 방법을 벗어나 각 책의 특징과 이해도에 따라 해설을 자세하게 혹은 간단하게 정리하거나 읽는 사례를 제시하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이뿐 아니라 성경은 처음부터 쉽게 읽히는 책이 아니라 계속 반복하여 읽고 또 읽을 때 점점 열리기는 책이기에 120일 동안 성경을 일독하고, 다시 반복해서 두 번을 읽으면서 1년에 3독이 가능하게 구성했다. 하루에 1시간 10장 남짓 읽으면 1년에 3독을 완성할 수 있다.

더불어 특별부록으로 수록된 나의 통독 히스토리 노트를 활용하여 통독 중 감동받은 말씀을 필사한 후 묵상하며 되새김하는 은혜도 누릴 수 있다.

이대희 지음/ 400페이지/ 19,500/ 브니엘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