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 2022년 온라인선교캠프가 4일과 5일 양일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과 메타버스 3차원 가상공간을 활용한 라이브로 개최됐다.

‘OVERCOME’(16:33)을 주제로 열린 선교캠프는 남아공, 네팔, 대만, 동아시아, 말라위, 러시아, 일본, 파나마, 파키스탄, 태국, 필리핀 등 해외 16개국 40여 명의 현지 선교사와 국내 선교사, 선교적 삶을 꿈꾸는 청년 대학생과 교회 참가자 등 이틀간 연인원 500여 명이 접속해 선교의 비전을 나눴다.

이번 선교캠프에서는 박성민 목사(한국CCC 대표)를 비롯해, 김학유 총장(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박성준 선교사(파키스탄), 김장생 선교사(CCC 해외선교 팀장) 등이 주요 강사로 나섰으며, 선택특강, 선교 간증, 미션톡, 저녁 집회, 게더타운, 기도회, 소그룹 모임, 선교 헌신의 밤 등 선교에 대한 비전을 품고 선교현장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Mission of God’이란 주제로 진행된 첫날은 김장생 선교사(CCC 해외선교 팀장)가 각국을 향해 보내는 축복으로 선교캠프의 문을 열었다.

이날 박성민 목사는 시편 126편 말씀을 통해 울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곡식단을 가지고 돌아올 것이라는 확신, 이것이 믿음이라고 생각한다, “현실에 사로잡힌 모습을 탈피할 수 있어야 한다. 예수님같이 비전을 품고 그것이 하나님 꿈에 합당할 것이라는 믿음으로 도전하기를 바란다. 하나님의 꿈에 맞춰 행하기 시작하는 것,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도전이다, 비전을 품고 믿음으로 선교를 도전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진 시간에는 국내 2개 지구, 해외 13개국 17명의 강사가 ‘27, 늦은 나이에 자비량을 결심하다’, ‘선교, 여행, 비전을 다 잡는 선교여행이 있다고?’ 16개 선택특강이 열렸다. 선택특강에는 국경을 가리지 않는 선교에 대한 열정을 전수해 참가자들은 다양한 형태의 선교를 접하면서 삶의 현장에서도 꿈꾸는 선교를 그리게 됐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네팔, 대만, 동아시아, 일본, 파나마, 필리핀 등 각 선교 현장을 위한 공간이 개별 마련됐으며, 그곳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선교사와 만나 궁금증을 해소했다.

저녁집회 시간에는 경배와 찬양, 선교 간증, 선교 현장 영상 상영과 메시지, 중보기도, 소그룹 나눔 등의 순서가 이어졌다. 이 자리에선 CCC 선교캠프 1회 참가자로 일본 선교사로 현지에서 사역하고 있는 유수련 학생(일본 선교사)이 영상으로 현지 사역 현장과 선교 현장으로 오게 된 간증을 전했다.

간증 이후에는 국내 선교를 소개하는 영상이 상영됐다. 파프리카 기도회(아프리카), 자판기(일본) 등 선교지를 위한 기도모임과 BI 한국어 교실 등을 소개하며 코로나 시대에도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국내 선교를 알렸다.

저녁집회 메시지를 맡은 김학유 총장(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성경은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으라고 말하고 있다, “이것은 어느 한 사람만을 위한 명령이 아니다. 권고도 아니다.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부르심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코로나 상황에 해외 출국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태국, 미국, 러시아, 동아시아에서 학생 선교사의 삶을 사는 스틴터의 영상 간증이 이어졌다.

스틴터들은 해외 출국이 어려운 상황에서 하나님의 은혜로 이곳에서 스틴터의 삶을 살고 있다. 내 연약함으로 인해 하나님만을 의지할 수 있고, 공동체 안에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라며, “선교는 내가 아닌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란 걸 깨닫게 하신다. 함께 모여 하나님을 찬양하면 지상명령 성취가 가까이 있는 것을 느낀다고 스틴터의 삶을 도전했다.

더불어 TED 형식으로 진행된 미션톡에서는 이은비, 박종술 선교사의 선교 메시지가 이어졌다.

해외선교팀
해외선교팀

‘Missions in the World’란 주제로 열린 둘째 날은 다채로운 선택특강으로 문을 열고, 선교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네 옆에 외국인, 외국인 옆에 너’, 북한의 대학과 대학생 이해’, ‘씨왓디 타이!’ 등 국내 1개 지구, 해외 16개국의 24명의 강사가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해외 선교지 현장과 온라인 시대 선교의 구체적 방법을 소개하는 22개의 선택특강이 진행됐다.

더불어 부암동 GSM을 구현 공간에는 다양한 선교지를 위한 기도 모임 안내와 지스터, 단기선교, STINT, A6, 선교캠프, 히위고, 씨선TV 등 다양한 선교 기록을 영상으로 선보였으며, 이 외에도 말씀 뽑기, 달고나 게임, 당구 게임, 방명록 작성 등으로 게더타운 공간을 즐겼다.

둘째 날 저녁집회는 노아더네임의 찬양 후 A6 프로그램에 참여한 필리핀 제롬학생이 간증으로 은혜를 전했다. 그는 “A6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제자 낳는 삶에 대해 꿈을 품게 됐다면서, “하나님은 당신도 그 삶으로 부르신다. 어떤 부르심에 응답할 것인지 당신에게 달려있다고 선교적 삶을 도전했다.

이어진 미션톡에는 민희락 과장(브로드카)중고차 딜러라는 직업은 존경을 받는 직업은 아니다. 하지만 오바댜처럼 왕 같은 제사장으로 살기로 결심했다, “신뢰가 없는 중고차 시장에서 하나님의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일하고 보내는 선교사의 삶을 누리고 있다고 간증했다.

미션톡 이후에는 다양한 국가에서 사역하는 선교사의 삶이 영상으로 상영됐으며, 선교의 부르심에 응답하고 선교에 헌신한 과정과 선교사로서 겪은 어려움과 고난 중에서도 세밀하게 돌보시는 하나님의 일하심을 전하며 참가자들에게 은혜를 나눴다. 더불어 태국, 인도, 말레이시아, 남아시아, 잠비아, 이집트, 바베이도 등 세계 각지에서 복음을 전할 일꾼을 찾는 영상이 상영됐다.

 

한편 2022 CCC 온라인 선교캠프 관련 링크

선교캠프 홈페이지: www.missioncamp.or.kr

Youtube 씨선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mQQNL3FEEA5_hcfgjk7PzQ

선교기도 운동: https://www.miricanvas.com/v/1r45rp

게더타운 맵: https://www.miricanvas.com/v/1t1nkj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