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성 길 목사
권 성 길 목사

인간은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포기 할 수 없다. 그것은 인간 모두가 하나님의 피조물이기 때문에, 생명은 하나님에게 속한 것이기 때문이다. 날개를 크게 다친 독수리 한 마리가 벼랑 위에서 깊은 생각에 잠겼다. 그는 몇 번이나 하늘 높이 날아오르려고 했다. 그러나 다친 날개로는 도저히 하늘 높이 날 수가 없었다.

“독수리가 하늘 높이 날 수 없다는 것은 더 이상 살아갈 가치가 없다는 거야”

그는 날기를 포기하고 지난 날 생각을 했다. 태어나자마자 형제들을 벼랑 아래로 떨어뜨리던 아버지 생각이 났다.

“넌 위대한 독수리가 될 자격이 있다.”

형제들 가운데서 살아남자 그에게 뺨을 비비며 기뻐하던 아버지가 보고 싶었다. 그러나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보다 더 이상 위대한 독수리로 살아갈 수 없게 된 상처의 아픔이 더 컸다.

“나는 평범한 새가 아니야, 가장 하늘 높이 나는 새들의 왕이야. 그런데 이게 뭐야. 이제 가장 낮게 나는 새가 되어 버렸어. 이렇게 사느니 차라리 죽는 게 나아.”

그는 벼랑 아래를 오랫동안 내려다보았다. 벼랑 아래는 죽은 독수리의 뼈들이 수북이 쌓여 있었습니다. 그 속에는 아버지의 뼈도 쌓여 있었다.

“독수리로서의 자존심을 지키는 일은 이 방법밖에 없어!”

그는 아버지를 떠올리며 벼랑 아래로 뛰어내리려고 몸을 잔뜩 웅크렸다.

순간, 어디선가 대장 독수리가 쏜살같이 날아와 “잠깐!”하고 소리쳤다.

“형제여, 왜 자살하려고 하는가?”

“저는 더 이상 높이 날 수가 없습니다. 독수리의 명예를 잃게 되었습니다.”

대장 독수리는 한참 동안 그를 말없이 바라보았다. 그러고는 그를 향해 날개를 활짝 폈다. 그의 몸엔 여기저기 상처자국이 나 있었다.

“나를 봐라. 내 온몸도 이렇게 상처투성이잖니. 상처 없는 독수리가 어디 있겠니.”

자살하려고 했던 독수리는 대장 독수리의 말에 고개를 푹 숙였다. 그러자 대장 독수리가 조용히 말을 이어 갔다.

“이건 겉에 드러나 상처일 뿐이다. 내 마음의 상처는 이보다 더하다. 일어나 날아보지, 상처 없는 독수리는 이 세상에 태어나자마자 죽어버린 독수리뿐이다.”

그렇다 하나님의 피조물인 사람은 아무리 힘들고, 어렵더라도 일어서야 한다. 그리고 생명이 나의 것이 아니라, 하나님에게 속한 것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가다가 멈추면 미래가 보인다. 부활의 계절, 생명의 계절, 사순절 기간에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을 묵상하며, 새로운 세상을 열자. 

새세움교회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