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재 희 목사.
이 재 희 목사.

모세와 아론에 대한 반역으로 죽음의 심판을 받았던 고라일당의 잔존세력으로 인한 원망과 불평의 여파가 계속되자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12지파 족장들의 각 지팡이를 증거궤 앞에 모으시고 아론의 지팡이에만 꽃이 피고 살구열매가 맺히게 하여 원망하는 백성들 앞에서 하나님의 주권에 의해 택하신 자임을 입증하셨다. 그리고 증거궤에 간직하게 하시므로 패역한 자에 대한 표징이 되게 하여서 반역의 시작인 원망과 불평을 그치게 하시고 하나님은 그의 택하신 자의 지팡이를 통해 일하실 것을 나타내셨다.

하나님의 택한 자의 지팡이는 초월적인 하나님의 일하심을 나타낸다. 교회는 끊임없는 생명력으로 움이 돋고 꽃이 피고 열매를 맺혀가야 한다. 죄와 허물로 죽은 마른 막대기와 같은 상태에서 하나님의 생기를 불어넣으시고 살릴 수 있는 것은 사람의 계획과 방법으로 불가능하며 하나님의 초월적인 성령의 나타내심 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방법으로만 가능하다.

하나님의 택한 자의 지팡이는 말씀의 능력으로 일한다. 교회는 그리스도인을 생명의 길로 인도하기 위해 항상 살아있는 말씀의 권능으로 가르치며 훈련한다. 반석 같은 믿음과 영원한 천국의 소망 속에 세속적인 인간중심의 사상들을 버리고 하나님의 성분으로 변화시키며 진리의 말씀을 통해서 열어주신 생명의 새 길을 보고 선택하여 걸어가게 한다.
 

하나님의 택한 자의 지팡이는 생명의 열매가 있다. 교회는 생명의 열매가 맺혀가며 영혼 구원의 기쁜소식으로 가득해진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가면서 영혼구원의 수가 증가하며 영과 삶의 풍성한 열매로 하나님의 택한 자임을 보여주어야 한다. 그리고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한다.
 

하나님의 택한 자의 지팡이는 푸른초장과 쉴만한 물가로 인도한다. 교회는 그리스도인을 말씀의 생수와 성령의 기름부음으로 충만하게 한다. 말씀과 성령의 기름부음을 좇아가야 한다.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에서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 원수들과의 위험 앞에서 담대히 싸워 이기게 하고 말씀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그 뜻을 이루어 갈 수 있는 것은 말씀과 성령의 기름부음의 지팡이를 가진 인도자를 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택한 자의 지팡이는 영적 높은 믿음을 소유하게 한다. 수님을 따르는 영성의 삶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믿음으로부터 시작된다. 국가적이고 개인적인 환난이나 어려움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믿음을 약화시키는 사단의 전략을 파쇄하고 하나님을 인정하고 의지하여 세상이 감당할 수 없는 예수님의 영적 높은 믿음을 닮아가도록 지도하고 있어야 한.
 

영적 그리스도인은 인생의 광야에서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땅에 입성하는 그날까지 하나님께서 주신 지팡이를 잡고 나아가야 한다. 오늘도 하나님의 선택한 곳에 서서 하나님의 선택한 자리에 앉아 하나님의 선택한 일을 감당하기 위해 하나님 임재 앞에 생명의 부활 되신 예수그리스도를 잡고 나아가자.

분당횃불교회 담임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