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연구원 주최, 예모연합교회 주관으로 열린 영적대각성 깊은치유 집중공개세미나에 4000명이 몰려 성황을 이루었다.
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연구원 주최, 예모연합교회 주관으로 열린 영적대각성 깊은치유 집중공개세미나에 4000명이 몰려 성황을 이루었다.

신종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교회회복과 목회자 및 교인들의 영적대각성 깊은치유 집중공개세미나가 4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연구원(원장=김록이 목사)가 주최하고, 예모연합교회가 주관한 이 세미나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오산리금식기도원 대성전에서 열려, 무너진 교회회복과 목회자 및 교인들의 영적성숙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김록이 목사.
김록이 목사.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하나님임이라’(15:26)란 주제로 열린 이 세미나는 분열과 갈등으로 얼룩진 대한민국을 살리고, 무너진 한국교회를 회복하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열렸다는데 의미를 갖는다. 또한 코로나19로 곤궁한 삶을 살고 있는 교인들의 영적성숙을 도모하고, 깊게 상처받은 교인들의 치유와, 목회자의 목회 및 영적재충전, 영적건강에 기여하는 세미나로 열었다는 또 하나의 의미를 갖는다.

김록이 목사는 성막과 함께하는 영적기도 상처는 사명이다 일반상담과 기독교상담의 차이 죄책감 치유 수치감 치유 쓴 뿌리 치유 성인·아이치유 가계치유 태아기 치유 모든 환란을 잊을 것이라 등의 주제강연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 능력의 하나님, 승리하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방향을 제시했다.

김록이 목사는 쓴 뿌리 치유란 주제의 세미나에서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을 섬기는 종으로 살아야 한다. 세상에 마음을 빼앗기는 순간, 영혼의 상처를 입는다. 이러한 사람은 하나님을 섬기는 종이 아니라, 세상을 섬기는 종이다면서,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종으로 살기 위해 내안의 잘못된 영을 버리고, 잘못된 습관과 무거운 짐을 내려놓아야 한다. 세상적인 욕심과 정욕을 버리고 성경적 진리를 찾을 때 하나님의 축복은 찾아온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는 그레이스힐링교회(인천·천안)을 힐링치유상담센터협회, 국제3시간기도처협회, 천안힐링금식수도원, 양평힐링기도원, 착한은행선교교회, 청년밥집선교교회, 모이다청년카페, 인천24시간힐링기도의집, 국민일보, 기독교연합신문, 기독교한국신문, 에스더기도운동본부, 차별금지법바로알기 아카데미, 마하나임TV, 쿰란출판사 등이 후원했다.

김록이 목사는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는다.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종으로서 믿음 안에서 모든 생활을 해야 한다. 그래야만 인간 삶의 깊이 뿌리박힌 쓴 뿌리를 뽑아낼 수 있다. 그래야만 무너진 교회, 무너진 가정을 회복 할 수 있다면서, “특히 믿음의 가정, 부모들은 아이들을 예수님의 보혈로 보살피며, 기도해야 한다. 그래야만 아이들이 넘어져서도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주 강사인 김록이 목사는 코로나19로 무너진 교회성장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주 강사인 김록이 목사는 코로나19로 무너진 교회성장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한편 이 깊은치유 집중공개세미나는 장기화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교인들의 신앙생활이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상황서,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가져다가 주었다는 평가이다. 6월 첫째 주 성령강림절 이후 열린 세미나에 4천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뜨겁게 기도하고, 함께 은혜를 받은 오순절의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이 세미나에 참석한 한 목회자는 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연구원 영적대각성 깊은치유세미나는 기도치유·영성치유·말씀치유·생애치유·울음치유·가계치유·태아기치유·축사치유·성인아이치유 등을 공개하는 세미나이다. 깊은치유 집중공개세미나에 참석해 교인 및 동역자들과 함께 기도하며, 치유받고, 교인 및 목회자의 신앙성숙을 도모했다. 또 한국교회가 오랜 잠에서 깨어 성장에 도전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천안그레이스힐링교회는 그레이스실천사역연구원과 천안힐링금식수도원, 양평힐링기도원을 개원, 목회자 및 교인들의 신앙훈련과 신앙성숙을 위한 기도치유, 영적치유, 말씀치유에 크게 기여했다. 이 영적대각성 깊은치유 집중공개세미나가 주목받은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이러한 치유사역은 유튜브실사원 김록이 목사에서도 공개했다. 김록이 목사는 목회자들이 요천하면 매달 2차례 전국교회 순회집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10월 달부터는 일본을 시작으로 세계 여러 나라에서 집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