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재 형 목사.
강 재 형 목사.

세상은 진리를 거짓 것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는 진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저희가 하나님의 진리를 거짓 것으로 바꾸어 피조물을 조물주보다 더 경배하고 섬김이라 주는 곧 영원히 찬송할 이시로다 아멘(롬 1:25)” 교회가 세상에서 진리의 기둥과 터가 되어야 합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 개개인도 사회에 나가면 정직하고 진리를 가지고 있는 진리의 모델이 되어야 합니다. 교회는 세상 사람들에게 진리를 전해야 하고, 성도들의 입과 삶으로 진리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교회가 어떻게 세상에 진리를 나타낼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진리를 증거 할 수 있습니다. 남편이 아내를 존중히 여기지 않으면 자녀들도 어머니를 귀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아내들도 남편이 말할 때마다 비웃고 권위를 무시한다면 자녀들이 아버지를 존경할 리가 없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행동할 때 사람들은 하나님을 존경할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를 믿는 그리스도인을 통해서 영광을 받지 못한다면 그를 믿지 않는 세상 사람들을 통해서 어떻게 영광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또한 우리는 말씀을 순종함으로 세상에 진리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진리를 순종하여 실질적으로 삶에 적용할 때 세상 사람들이 하나님을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진리의 교훈들을 우리 삶에 적용해야 합니다. 삶에서 실천할 때 열매를 맺게 되고 영적인 기쁨을 느끼게 되며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는 것입니다. 모든 말씀은 이론적으로 머릿속에만 머물고 있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실질적으로 적용할 때 하나님의 영광을 세상에 드러낼 수 있습니다. 

“크도다 경건의 비밀이여, 그렇지 않다 하는 이 없도다 그는 육신으로 나타난바 되시고 영으로 의롭다 하심을 입으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만국에서 전파되시고 세상에서 믿은바 되시고 영광 가운데서 올리우셨음이니라(딤전 3:16)”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셔서 사람을 구원하시고 앞으로 구원하시게 될 모든 하나님의 계획을 생각할 때, 그 하나님의 경륜에 놀랄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복음은 놀라운 비밀이요, 엄청난 계획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인간의 육체를 입고 이 땅에 오셨다는 것을 전파해야 합니다. 창조주가 인간의 육체를 입고 자기 수준보다 훨씬 낮은 인간을 위해 구속사역을 이루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보실 때 의인은 아무도 없었고 무익하여 쓰레기와 같았습니다. 쓰레기를 버리듯이 하나님도 세상을 쓸어버리고 다시 창조하시는 것이 더욱 쉬우실 것입니다. 그러나 사랑이신 하나님께서 그 사랑 때문에 아들을 이 세상에 보내시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의 세상을 구원하시고 죄인을 구원하시는 사랑의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성경은 이 복음이 만국에 전파될 것에 대해서 말씀하셨고 실제로 전 세계에서 많은 이들이 주님을 믿고 있으며 주님께서 영광 가운데 다시 오실 것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복음이고 교회가 전해야할 메시지입니다. 

생명나무숲전원교회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