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연구원 주최, 예모연합교회 주관하는 영적대각성 집중공개세미나에 매회4000명이 목회자 및 목회자부인, 사역자들이 몰려, 영적으로 갈급한 한국교회의 상황을 그대로 드러냈다.
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연구원 주최, 예모연합교회 주관하는 영적대각성 집중공개세미나에 매회4000명이 목회자 및 목회자부인, 사역자들이 몰려, 영적으로 갈급한 한국교회의 상황을 그대로 드러냈다.

왜 한국교회 목회자들은 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연구원 원장 김록이 목사의 영적대각성 기름부음 집중세미나에 주목하는가(?) 그것은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교회의 영적회복과 영적 풍성함이 갈급하기 때문이다. 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연구원과 예사모연합교회는 교인들의 영적 풍성함과 교회회복을 위한 영적 대각성 인생이 바뀌는 기름부음 집중세미나를 계속해서 실시하고 있다.

김록이 목사.
김록이 목사.

지난 30일부터 21일까지 오산리금식기도원 대성전에서 실시하고 있는 제7차 세미나에도 4000명이 등록, 무너진 한국교회 회복과 목회자 및 교인들의 영적 풍성함을 도출해내고, 교회성장의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이 세미나는 신앙생활과 삶의 현장서 상처받은 교인들의 치유와 기도회복을 통한 영적으로 풍성한 교회로의 회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어 한국교회 성장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한마디로 신종바이러스감염증으로 침체의 늪에 빠진 한국교회 회복의 기회를 가져다가 주고, 영적으로 메마른 성도들에게 영적 풍성함을 통한 교회생활의 의미를 되찾아주고, 나라와 민족·가정과 교회를 위해 기도할 수 있는 힘을 실어 주고 있다. 이를 통해 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연구원 원장 김록이 목사는 무너진 교회회복, 기도회복, 영성회복의 계기를 다시 가져다가 주겠다는 각오이다.

김록이 목사는 이 세미나에서 성막과 함께하는 영적기도 상처는 사명이다 일반상담과 기독교상담의 차이 죄책감 치유 수치감 치유 쓴 뿌리 치유 성인·아이치유 가계치유 태아기 치유 모든 환란을 잊을 것이라 등의 주제 강연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 능력의 하나님, 승리하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성령이 나의 마음서 너의 마음, 그의 마음으로 흘러 모두가 성령의 풍성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 날 것을 강조했다.

김록이 목사는 제1차 세미나에서 쓴 뿌리 치유란 주제 강연을 통해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을 섬기는 종으로 살아야 한다. 세상에 마음을 빼앗기는 순간, 영혼의 상처를 입는다. 이러한 사람은 하나님을 섬기는 종이 아니라, 세상을 섬기는 종이다면서,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종으로 살기 위해 내안의 잘못된 영을 버리고, 잘못된 습관과 무거운 짐을 내려놓아야 한다. 세상적인 욕심과 정욕을 버리고 성경적 진리를 찾을 때 하나님의 축복, 성령의 풍성함을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세미나는 그레이스힐링교회(인천·천안) 주최, 힐링치유상담센터협회 주관, 국제3시간기도처협회를 비롯해, 천안힐링금식수도원, 양평힐링기도원, 착한은행선교교회, 청년밥집선교교회, 모이다청년카페, 인천24시간힐링기도의집, 국민일보, 기독교연합신문, 기독교한국신문, 에스더기도운동본부, 차별금지법바로알기 아카데미, 마하나임TV, 쿰란출판사 등의 후원으로 열렸다.

김록이 목사는 그리스도인은 개별적 믿음, 예수 그리스도를 매개로 구원을 받는다.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종으로서 믿음 안에서, 성령 안에서 생활을 해야 한다. 그래야만 인간 삶의 깊이 뿌리박힌 쓴 뿌리를 뽑아낼 수 있다. 그래야만 무너진 교회, 무너진 가정을 회복할 수 있다면서, “특히 믿음의 가정, 부모들은 아이들을 예수님의 보혈로 보살피며, 기도해야 한다. 그래야만 아이들이 넘어져서도 일어날 수 있다. 성령의 풍성함을 얻을 수 있다. 기독교인은 물질적 풍성함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는 성령의 풍성함이 중요하다고 성령의 풍성함을 설명했다.

한편 7차에 걸친 이 집중공개세미나는 장기화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교인들의 신앙생활이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움에 처한 상황서,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가져다가 주었다는 평가이다. 6월 첫째 주 성령강림절 이후 처음 열린 세미나에 매회 4천여명이 참석, 한목소리로 뜨겁게 기도하고, 함께 은혜를 받은 오순절의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인천·천안그레이스힐링교회는 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연구원과 천안힐링금식수도원, 양평힐링기도원을 개원, 목회자 및 교인들의 신앙훈련과 신앙성숙을 위한 기도치유, 영적치유, 말씀치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영적대각성 집중공개세미나가 주목받은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이러한 치유사역은 유튜브실사원 김록이 목사에서도 공개하고 있다. 김록이 목사는 목회자들이 요청하면 매달 2차례 전국교회 순회 집회도 갖고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