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지역밀착형 민관협력 통합 사업설명회 광경.
2023년 지역밀착형 민관협력 통합 사업설명회 광경.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연은)이 고독사 예방 및 고립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해 적극 앞장선다.  

이에 동 복지관은 지난 21일 월곡종암·보문·안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주민센터, 성북구청 복지정책과를 초청해 ‘2023년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민관협력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이에 따르면 2022년부터 동별 지역밀착형 민관협력체계 구축 활동이 시작됐고, 올해부터는 연초 지역 4곳의 거점 동과 통합설명회를 개최해 성북구청,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센터,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이 상호 이해를 돕고, 촘촘한 민관협력 기반을 마련했다.

동 복지관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의나 간담회를 진행해 지역에 더 가까이, 지역 어디나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지속 가능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관 사업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거점 동별로 민관이 협력해 공동으로 마을의 문제나 이슈를 인식하고 주민들과 함께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 복지 사각지대를 예방코자 마련됐다.

이에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은 올 한해 주민들과 함께 관계의 단절로 주거, 건강, 생계 등의 문제에 놓인 소외 이웃을 지원하고 고독사 예방 등 지역사회 돌봄 체계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