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태식 목사 말씀운동과 기도운동 통한 오순절 성령운동 힘쓸 것
부총회장에 허중범 목사·이경은 목사·이분임 목사, 이영복 총무 연임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는 제72차 정기총회를 지난 22일 청원진주초대교회(박성하 목사)에서 개회하고, 총회장에 전태식 목사(순복음서울진주초대교회)를 선출하는 등 회복을 넘어 부흥과 성장하는 총회가 될 것을 선포했다.

전국 400여명의 총회 대의원들이 참석한 이번 총회는 코로나19의 거리제한에서 완전하게 해제된 가운데, 이전의 활기차고 기쁨이 가득한 총회의 분위기를 되찾았다.

관심을 모은 총회 임원선출에 있어서는 전 임원이 단독으로 출마한 가운데, 단일 후보의 경우 박수로 선출한다는 헌법에 근거 전 총대원의 박수로 무투표 선출됐다. 이에 신임 총회장에 전태식 목사를 선출하고, 부총회장에 허중범 목사, 이경은 목사, 이분임 목사를 각각 선임했다. 또 서기 김광종 목사, 재무 김훈남 목사, 회계 이세웅 목사가 각각 선출됐고, 총무는 이영복 목사가 연임됐다. 총회 대의원들은 경쟁과 대립이 아닌 양보와 화합으로 하나 되는 총회의 모습을 세상에 보여야 한다, 만장일치 박수로 신임원을 승인했다.

신임 총회장에 선출된 전태식 목사.
신임 총회장에 선출된 전태식 목사.

신임 총회장 전태식 목사는 오랜만에 전국에서 총회 대의원 목사님들이 기쁜 마음으로 많이 참석하셔서 기쁘고 행복한 총회를 치르게 허락하신 하나님께 우선 이 모든 영광을 돌린다면서, “이제 회복을 넘어 부흥과 성장하는 총회를 선포하고, 말씀운동과 기도운동을 통한 오순절 성령운동에 힘쓰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아울러 이날 총회에서 헌법개정안은 권징조례항을 제외한 개정 원안이 대의원들의 찬성으로 통과됐다.

교단기를 휘날레 하고 있는 전태식 총회장.
교단기를 휘날레 하고 있는 전태식 총회장.

총회장 전태식 목사는 부족한 사람에게 중책을 믿고 맡겨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며, 총회장으로 선출해 주신 총회원들의 뜻을 십분 헤아려, 기도하며 사랑과 헌신으로 교단과 교단 내 교회들과 목사님들을 섬기는 자가 될 것이라고 공표했다.

총회에 앞서 드려진 예배는 이영복 목사의 사회로 직전총회장 우시홍 목사가 개회를 선언한 뒤, 김광종 목사의 대표기도, 이분임 목사의 성경봉독, 전국사모연합회 성가대와 광주순복음교회 윤노아 전도사의 특별찬양 후 우시홍 목사가 회복을 넘어 부흥과 성장하는 총회’(하박국 3:2과 사도행전 5:12-14)를 제하로 말씀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우시홍 목사는 우리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가 오늘까지 오는 동안 위기와 아픔이 있었다면서, “그러나 위기 때마다 초대교회 성도들처럼 하나님 앞에 모여 기도함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과 부흥을 준비했던 모습처럼, 우리 교단도 성령님께 의지하여 회복을 넘어 부흥과 성장하는 총회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바랐다.

그러면서 제가 마지막으로 부탁하고 싶은 것은 조금만 더 우리 각장에게 주어진 의무를 성실하게 수행해 주신다면 우리 교단도 더욱 풍성하게 교회들을 섬기며, 한국 교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요청했다.

2부 축하와 격려 시간에는 제1부총회장 허중범 목사의 사회로 우시홍 목사가 교단 산하 전 교회를 대표해 목회 30년 근속자들과 공로자들에 대해 근속패와 감사패를 전달하고, 이들의 노고와 협력을 치하했다.

또한 헌법위원장 라성남 목사, 재판위원장 이은형 목사, 예산위원장 김영철 목사, 선교국장 이수희 목사, 세계선교위원장 김중근 목사, 이단대책위원장 한별 목사, 감사위원장 이응남 목사가 나라와 민족, 교단, 학교법인순총학원, 세계선교, 군선교, 농어촌교회 등을 위해 특별기도했다.

아울러 증경총회장 남종성 목사와 증경총회장 유영희 목사가 격려사를, 한교연 회장 송태섭 목사, CTS 최현탁 사장, 증경총회장 김서호 목사, 증경총회장 강희욱 목사가 축사를, 전태식 목사가 인사를, 부총회장 이경은 목사가 광고를 한 후 증경총회장 정원희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한편 기하성 제72차 총회 신임원은 총회장 전태식 목사(순복음서울진주초대교회) 1부총회장 허중범 목사(대영순복음교회) 부총회장 이경은 목사(순복음진주초대교회) 부총회장 이분임 목사(순복음중앙교회) 총무 이영복 목사(하남순복음교회) 서기 김광종 목사(금광순복음교회) 재무 김훈남 목사(순복음열린교회) 회계 이세웅 목사(학익순복음교회) 등이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