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희 목사.
이재희 목사.

요한은 하나님이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실 때 이미 말씀이 존재했음을 말하고 있다. 우주가 존재하기 전에 말씀이 계셨는데 이 말씀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한다. 우주의 근원의 힘은 바로 말씀의 힘이다. 우주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은 지금도 역사하신다. 말씀은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며 말씀되시는 예수님은 바로 하나님이셨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 말씀 한 마디에 천지가 질서대로 창조되었다. 말씀 없이 만들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 말씀이신 예수님 안에 생명이 있고 온 인류에게 빛과 영생이 되셨다.

본문은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24:35) 말씀처럼 하나님의 창조의 신비와 위엄이 얼마나 크고 위대한지를 깨닫게 한다. 주님을 믿는 우리는 생명의 말씀을 받은 자들이다. 우리는 말씀과 함께 해야만 살 수 있는 피조물들이다. 말씀은 세상의 빛이요 생명의 영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에게는 어둠이 없다.

믿음의 자녀들에게는 믿음을 잃어버리게 만들고 신앙을 완전히 헤집어 놓는 방해자가 있는데 바로 마귀, 사단이다. 하나님 말씀으로 채우지 않으면 이 사단이 장난하며 믿음을 빼앗아 버린다. 창조주 하나님을 믿고 의지할 때만 진정한 평안을 누릴 수 있음을 기억하자. 보좌에 계신 주님은 성령 하나님, 말씀으로 우리에게 오셔서 아담에게 생기를 불어넣어 사람을 창조하셨던 것처럼 우리 속에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생기가 흐르게 하셨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자는 하나님의 사람이다. 하나님의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마음과 말씀이 있다. 하나님의 말씀은 능력이다. 말씀을 믿으면 기적이 일어난다. 악한 영계를 끊어버리는 힘은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힘이 있고 권세가 있다. 이 권세 있는 말씀이 우리 안에서 운행돼야 한다.

주님은 말씀으로 죽은 나사로도 살리셨다. 이런 하나님 말씀의 신비로움을 한낱 창조물에 불과한 사람의 생각으로는 감히 상상하고 계산하고 판단하고 연구할 수 없다. 창조된 피조물에는 하나라도 기울어지거나 균형이 맞지 않는 것이 없다. 어둠이 있으면 빛이 있고 물이 있으면 불이 있다. 하나님 말씀은 모든 질서 속에서 역사를 하신다. 주님은 이처럼 놀라우시고 능력이 크신 분이심을 잊지 말자. 하나님의 말씀은 거짓이 아니고 진실이다. 그러기에 진실로 말씀하신 주님을 내 안에 아멘으로 믿어 능력을 받는 그리스도인들이 되기를 바란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은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고 말씀 속에서 하나님을 만남으로 변화를 받아 어린아이와 같은 신앙에서 벗어나 장성한 믿음을 소유하여야 한다. 하나님의 창조 섭리를 이해하는 사람은 진정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고 전달해야 하는 사명을 받았다.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선물로 받은 우리는 아직도 예수를 부인하며 믿지 않고 세상에서 어둠 가운데 있는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에 그리스도의 사랑을 가지고 물질의 헌신으로 그 누구보다 먼저 앞장서서 감당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그리스도인들이 되어야 한다.

많은 영혼들이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으로 내려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 어둠에서 생명의 빛으로 인도함을 받기를 기도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생기를 받아 하나님 사람으로 선택되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천국에 갈 수 있는 자격을 얻게 하셨다. 하나님이 우리를 이처럼 사랑한다는 것에 최고의 만족을 가지기 바란다. 주님이 함께 하시니 항상 기뻐하고 행복해하시기 바란다. 영원한 하나님의 능력이 여러분의 가정과 삶과 일터에 반드시 임재할 줄 믿는다. 진실로 진실로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과 기적이 그대로 나타나 여러분의 삶에 능력이 되고 회복되는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소망한다.

분당횃불교회 담임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