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6.25 전쟁 73주년, 정전협정 70주년인 25일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통해 우리 민족의 통일을 소망하며 올려드리는 창립 45주년 복음적 평화통일 주일로 섬겼다. 온 성도들은 매 예배시간 마다 피 흘림 없는 복음적 평화통일을 위해 뜨겁게 기도했다.

또한 사랑의교회는 사랑글로벌광장에 우리는 원래 하나였습니다!’란 주제로 ‘2023 통일장터를 마련해 북한 음식과 물품 체험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세부적으로는 통일 담장 기도 리본 달기를 비롯해 통일 선교 부스 전시 및 체험, 통일 음식 체험(북한 두부밥, 인조고기밥, 속도전떡(펑펑이떡), 손가락과자, 깨사탕, 쑥인절미, 찹쌀떡, 강냉이, 뻥튀기, 슬러시), 통일 문화 체험(북한 어린이 동화책 도서관, 북한 물품 전시, 전통 놀이 참여)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오전 11~1150분까지는 통일 음악회(유은지 클래식 기타리스트/탈북민 1호 한예종 재학생)를 열었으며, 이밖에도 통일장터 포토존(전통 가마 체험)과 기도의 항아리 엽전 던지기, 통일 부채 만들기, 통일 아이스크림 나눔, 통일 양·돼지 저금통 나눔 등도 실시했다.

이에 오정현 목사는 남북한의 통일은 인간의 지혜와 지식으로 인간의 전략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주님께서 이루어 주셔야 한다는 것이라며, “온 성도들은 평양 특새를 가슴에 품고 기도하며, 주님의 영을 북한 땅의 만민에게 부어 피 흘림 없는 복음적 평화통일의 그 날이 속히 오도록 더욱 간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사랑의교회는 피 흘림 없는 복음적 평화통일은 분단체제 고착화의 역사를 넘어, 선교적 사명을 다하고자 하는 한국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확신하고 있다. 따라서 통일의 과정은 이념과 진영논리가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6:3)를 먼저 구할 때 주어지는 샬롬의 실현을 이루기 위해 기도하고 있다.

아울러 사랑의교회는 북한사랑의선교부를 통해 북한 사역을 위한 다양한 섬김을 실천하고 있으며, 국제구호NGO 사랑광주리를 통해 북한 주민들을 위한 인도주의 구호활동에 헌신하고 있다. 덧붙여 사랑글로벌아카데미에 복음통일아카데미 과정을 신설해 복음적 평화통일을 위한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으며, 한국교회와 연합해 981(6.29)까지 한주도 쉼 없이 매주 목요일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로 마음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