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일터선교사 학교 등 12개의 학교 프로그램을 계발하여 교회와 신우회, 크리스천 기업의 일터사역 리더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는 원용일 목사가 일터에서 만나는 하나님 나라를 출간하고, 좋은 은혜의 일터로 인도되길 간절히 소망했다.

책속에는 “‘하나님 나라라는 용어는 구약성경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신약성경에, 특히 복음서에 빈번하게 등장한다, “‘하나님 나라나 마태가 선호하는 천국이라는 표현이 110여 절 이상에 나온다. 하나님 나라는 신약성경의 중요한 주제 중 하나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으로 인해 이루어진 구원 역사는 하나님 나라 개념을 통하지 않고는 설명하기 어렵다. 예수님이 공생애 사역을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선포한 메시지가 바로 하나님 나라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나님 나라를 위해 오신 예수님은 쉽게 하나님 나라를 이루라는 사탄의 유혹을 이겨내고 하나님 나라를 보여주고 가르치셨다. 결국 십자가에서 죽임당하고 부활하심을 통해 하나님 나라가 결정적으로 임하게 하셨다(Part 1)”, “예수님은 손과 길, 돈과 제자라는 다양한 이미지를 통해 하나님 나라를 보여주셨다(Part 2). 요한복음에서는 하나님 나라라는 용어가 거의 나오지 않는 반면 특별한 주제로 구원과 연관된 하나님 나라를 설명하고 있다. , 진리, 영생, 사랑이라는 단어들이다. 요한복음은 이 단어들을 특히 많이 사용하여서 하나님 나라를 표현해주고 있다(Part 3)”고 소개했다.

특히 율법과 이스라엘 왕국을 통해 의도하셨던 하나님 나라의 실패를 꾸짖듯이 주변 강대국들에서 보여준 하나님 나라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애굽과 바벨론, 페르시아에서 유대인으로 총리를 지낸 요셉과 다니엘, 모르드개 등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면서 떠올리셨을 듯한 하나님 나라 묘사를 특히 일터의 관점으로 살펴보았다(Part 4)”고 설명했다.

또한 일터에도 임한 하나님 나라를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일터에서 만나는 하나님 나라에서 다루었다(Part 5)”, “예수님의 말씀 속에 장차 임할 하나님 나라 모습에서 일과 연관된 묘사가 있다. 오늘 주께 하듯이 일하면서 남기는 일터문화의 유산은 그저 소멸하지 않고 남아 새 하늘과 새 땅에도 반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와 관련해 원용일 목사는 이렇게 하나님 나라는 오늘 우리시대를 살아가는 크리스천의 삶에 대해 정의를 내려준다,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우리 삶의 마당에서 성취되고 하나님 나라가 자리 잡아간다. 그렇기에 이 책은 일터에 임한 하나님 나라를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일터에서 만나는 하나님 나라에 관해서 주의 깊게 다룬다고 밝혔다.

원 목사는 예수님의 말씀 중 장차 임할 하나님 나라의 모습에서 일과 연관된 묘사를 중심으로 일터에서 만나는 하나님 나라를, 그리고 그 하나님 나라를 어떻게 바라보고 수긍하며 역동적으로 실천해 나가야 할지 그 가치와 소명을 나눈다, “이 책을 통해 더없이 좋은 은혜의 일터로 인도되길 간절히 소망한다고 바랐다.

원용일 지음/ 288페이지/ 17,000/ 브니엘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