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를 넘어 세계 곳곳서 기도와 영적 성장을 통해 교회 성장의 동기를 부여해 주는 그레이스실천신학연구원 원장 김록이 목사.
국내를 넘어 세계 곳곳서 기도와 영적 성장을 통해 교회 성장의 동기를 부여해 주는 그레이스실천신학연구원 원장 김록이 목사.

그레이스실천신학연구원 원장 김록이 목사의 영적대각성 기름부음 집중세미나가 국내를 넘어 미국을 비롯한 캐나다 등 세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렇게 세계교회가 이 세미나에 집중하는 것은 한마디로 신종바이러스감염증을 비롯한 자연재해, 전쟁과 기아를 겪으면서, 영적으로 갈급하다는 것을 그대로 반증한다.

또한 이 세미나는 교인들에게 성령의 충만함을 더해주고, 살아있는 교회로 변화시켜 준다는데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것이다. 특별히 김 목사는 한국교회와 세계교회, 그리고 지역교회를 살리겠다는 일념으로 지역복음화운동본부를 조직했다.

더불어 대구를 비롯한 전주, 강원도, 충청도 등 전국 방방곡곡에서 지역 목회자들에게 교회부흥에 도전을 주고, 장기적 침체에서 벗어나 교회가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가져다가 주고 있다. 이 집회에 수 천 명의 목회자들이 참여해 함께 은혜 받고, 목회에 대한 비전을 나누며, 나와 가족만을 위해서 일하던 인생이 하나님을 위해서 일하는 새 인간으로 바뀌는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대구집회에 참석한 한 목회자는 지금까지의 삶은 나와 가족, 내 교회만을 위해서 살았다. 이 집회에 참석하면서, 나와 가족, 그리고 내 교회만을 위해서 사는 것은 하나님께 충성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충성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면서, “나와 가족, 내 교회만을 생각하는 것은 분명 하나님의 재물을 잃어버리는 것과 같다. 성령 충만함 속에서 나를 개방해 너를 받아드리고, 하나님나라를 위해서 충성하겠다는 각오를 하게 되었다고 변화된 자신의 삶을 간증했다.

김 목사의 집중세미나는 오산리기도원에서 15차에 걸쳐 진행됐다. 앵콜 집회가 계속해서 이뤄진 것이다. 그리고 오는 30일부터 111일까지 16차 집중세미나를 갖는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하나님이 주신 비전으로 고난을 이겨내다. 상처가 별이 된 사람 요셉이며, 기독교대한감리회 남부연회 안승철 감독도 강사로 참여한다. 이 세미나에서 김 목사는 꿈을 가져야만 마이너스 성장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교회가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한마디로 김 목사는 신앙생활과 삶의 현장서 상처받은 교인들의 치유와 기도회복이 영적으로 풍성한 교회로 탈바꿈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실 기적이 일어나는 3시간 돌파기도회는 교인들의 영적성숙과 교회성장에 크기 기여하고 있다. 이는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한국교회 성장의 새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김록이 목사는 한국교회는 1990년도 이후 침체의 늪에 빠져. 새로운 세상, 하나님나라, 미래로 나가지 못하고 있다. 그것은 목회현장을 책임지고 있는 목회자와, 교인들이 과거에 머물러, 하나님의 보화를 땅에 묻어둔 결과이다면서, “이제 목회자와 교인들은 하나님나라를 위해서 충성해야 한다. 옛것을 벗어버리고, 새 인간으로 거듭나야 한다. 그 답은 모두가 기도하며, 연적으로 충만할 때 가능하다. 모두 나를 위해 충성하기보다 하나님을 위해 충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이 세미나에서 목회자들에게는 목회의 의미, 교인들에게는 교회생활을 되찾아 주고 있다. 또한 나라와 민족, 전쟁과 기아로 고난당하는 세계민족을 위해서 일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해 주고 있다. 이를 통해 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연구원 원장 김록이 목사는 무너진 교회회복, 기도회복, 영성회복의 계기를 다시 가져다가 주겠다는 각오이다.

김 목사는 매 세미나와 집회에서 일하시는 하나님, 능력의 하나님, 승리하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성령이 나의 마음서 너의 마음, 그의 마음으로 흘러 모두가 성령 안에서 하나 되고 풍성한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야 한다는 것도 강조한다. 한마디로 성령 안에서 합일을 이루고, 하나 되라는 것이다.

특히 김 목사는 복음으로 다음세대를 살리는 일에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김 목사는 신앙의 유산을 다음세대에게 물려주고, 하나님의 참사랑(복음=기쁜소식)을 실현하는 전위대로서의 사명을 충실히 감당하고, 승리자로서 새로운 세상, 하나님나라, 미래로 나갈 수 있는 꿈을 심어주겠다는 각오다.

김록이 목사의 집회 및 세미나는 그레이스힐링교회(인천·천안) 주최, 힐링치유상담센터협회 주관, 국제3시간기도처협회를 비롯해, 천안힐링금식수도원, 양평힐링기도원, 착한은행선교교회, 청년밥집선교교회, 모이다청년카페, 인천24시간힐링기도의집, 국민일보, 기독교연합신문, 기독교한국신문, 에스더기도운동본부, 차별금지법바로알기 아카데미, 마하나임TV, 쿰란출판사 등이 함께하고 있다.

한편 인천·천안그레이스힐링교회는 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연구원과 천안힐링금식수도원, 양평힐링기도원을 개원, 목회자 및 교인들의 신앙훈련과 신앙성숙을 위한 기도치유, 영적치유, 말씀치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영적대각성 집중공개세미나가 주목받은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이러한 치유사역은 유튜브실사원 김록이 목사에서도 공개하고 있다. 김록이 목사는 목회자들이 요청하면 매달 2차례 전국교회 순회 집회도 갖고 있는 것은 물론, 해외교회 초청에도 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