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 대학청년국은 모든 세대가 함께 모여 기도하는 특별 예배인 올라운드 워십을 지난 10일 주일 오후 5부와 6부 예배 시간에 드리고, 모든 세대의 회복과 부흥을 기원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날 예배는 다음세대인 청년세대가 무너지면 전 세대에 위기가 찾아올 수밖에 없음을 깨닫고, 팬데믹을 지나온 청년세대와 모든 세대의 회복을 위해 함께 기도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미니 606(청년성령집회)’ 형식으로 각각 십자가 사랑’, ‘은혜’, ‘그리고 회복3부로 나눠 진행됐다.

대학청년국장 김남준 목사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대학청년국장 김남준 목사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1부에는 대학청년국 소속 팀조슈아&콰이어가 찬양을 인도하고, 대학청년국장 김남준 목사가 그 한없는 사랑이란 제하의 말씀을 통해 무너진 베드로의 삶에 직접 다가가 섬세하게 인도하신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바라보며 승리하며 나아가자고 격려했다.

간증과 찬양을 하고 있는 배다해씨.
간증과 찬양을 하고 있는 배다해씨.

2부 시간에는 여의도순복음교회 교회학교 소리노을이 찬양을 인도하고, 가수 겸 뮤지컬배우 배다해 씨가 간증과 함께 찬양을 불렀다.

4대째 기독교 집안에서 모태신앙을 가진 그녀는 오히려 신앙인다운 삶을 살아야 한다는 강박감에 시달려 주변 사람들을 도우면서도 오히려 기쁨은커녕 화가 났다고 고백했다. 그러다가 엄마에게 눈물로 고민을 털어놓자 엄마는 주변을 챙기기에 앞서 기도부터 해보라고 조언해주셨는데 (이 말이) 마치 하나님께서 엄마를 통해 너의 삶에 나는 어디 있니?’ 하고 질문하시는 것 같았다면서, “그렇게 하나님과 대화하기 시작하면서 비로소 기쁨을 찾았다고 간증했다.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우미쉘 목사.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우미쉘 목사.

3부에서는 만나교회 찬양팀 만나워십이 찬양을 인도하고, 우미쉘 만나교회 목사가 예수의 이름을 주제로 메시지를 전했다. 우미쉘 목사는 앉은뱅이를 일으킨 베드로와 요한의 사례를 언급한 뒤 성령에 붙들린 사도들처럼 성령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긍휼과 사랑의 마음을 소유할 것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이날 예배 후에는 교회 앞 십자가탑 광장에서 버스킹 공연을 갖는 등 찬양축제를 이어갔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