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현 대표회장 형제의 국가, 함께 손잡고 기도하는 국가가 되길소망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들에게 평화 메달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져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제40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에티오피아 아디스 아바바 기도회를 지난 2일 오후 4시 에티오피아 아디스 아바바 소재 기온 호텔(Ghion Hotel)에서 갖고, 한반도의 통일을 염원하며 뜨겁게 기도했다.

세기총 평화통일기도위원회가 주관하고, 세기총 에티오피아지회(지회장 박종국 선교사)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기도회는 150여 명의 세기총 임원과 선교사, 그리고 현지 성도들이 함께 했다.

신광수 사무총장과 준비위원장 박종국 선교사의 공동사회로 진행된 기도회는 그동안의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기도회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MYS Shalom Music Band의 찬양으로 시작됐다.

이 자리에서 환영사를 전한 테세오 가브레 박사(Dr. Teseo Gabre, President of ECGBC, EKHC)에티오피아에 한국의 선교가 시작된 지 30주년이 되고 한국과 에티오피아 수교 60주년을 맞은 뜻 깊은 해에 에티오피아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전한다면서, “한국의 통일을 위해 함께 기도하게 하심을 감사드리며 한반도 통일을 위해 계속 기도하겠다고 밝혔다.

대회사를 전한 대표회장 전기현 장로는 에티오피아는 한국전쟁 당시 유엔 참전국으로 아프리카에서 유일하게 지상군을 파병한 나라라며, “이런 고마운 나라에서 한반도 자유와 평화통일을 위한 기도회를 열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형제의 국가, 함께 손잡고 기도하는 국가가 되길소망했다.

또한 김태성 목사(세기총 상임회장)가 대표기도하고, MYS Shalom Music Band의 특별찬양을 한 뒤, 심평종 목사(세기총 제9대 대표회장)태양아, 머무르라’(여호수아 1012~14)를 제하로 말씀을 선포했다.

심평종 목사는 설교를 통해 과거 독일이 통일을 이루었을 때 그것은 자국의 힘만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라며,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민족도 분명히 믿음으로 갈 때 태양이 머물게 하셨던 하나님께서 우리 민족의 통일도 허락하시는 역사가 임할 줄로 믿는다고 간구했다.

이어 곽선신 전도사(샬롯장로교회)의 헌금 기도와 헌금 시간 후 김희신 목사(예장피어선 증경총회장)와 토마스 아노르 목사(Pastor Thomas Anor), 윤상수 선교사(세기총 우크라이나 지회장), 아세비르 목사(Pastor Ashebir)한반도 자유·평화통일과 북한 동포들 에티오피아 복음화와 한인교회 ·우 이·팔 전쟁 종식과 한반도·세계 평화 3만 한인 선교사와 750만 재외 동포들을 위해 특별기도했다.

아울러 세기총 제3대 대표회장 김요셉 목사가 격려사를 통해 여러분들께서 과거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도와주셨기에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있었다면서, “에티오피아는 넓은 땅과 13천 명이라는 수많은 국민, 수많은 자원, 그리고 끈질긴 국민성을 가지고 있기에 함께 기도하고 돕는다면 무한한 성장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세계 평화에 이바지하는 형제 국가로 계속되길 소망했다.

또한 미허레트 센코 박사(Professor Dr. Miherat Shenko, 국회의원, 국무장관)와 겟넷 목사(Pastor Getnet, 에티오피아 복음연합총회 사무총장)가 축사를 전하고, 대표회장 전기현 장로가 기도회 준비를 위해 헌신한 테세오 가브레 목사(Chairman of ECGBC)와 준비위원장 박종국 선교사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세기총은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들에게 평화 메달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통일의 노래인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함께 제창한 뒤 원종문 목사(세기총 상임회장)의 축도로 마쳤다.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오늘 기도회에 에티오피아 정치인들과 성도들이 참석해 한국과의 우호 관계를 확인했을 뿐 아니라, 한반도의 자유·평화통일을 함께 염원하는 귀한 시간이 됐다, “ECGBC와의 업무협약으로 서로 연합하고 연대해 더욱 높은 선교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