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목사.
이영훈 목사.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대표총회장이자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는 성탄절을 맞아 대립과 갈등, 비난과 다툼을 멈추고 사랑과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맞이하자고 외쳤다.

이영훈 목사는 성탄 메시지를 통해 “2023년은 코로나의 긴 터널을 빠져나와 비로소 일상을 회복한 첫해이지만, 여전히 지구촌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전쟁의 소문으로 우울한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은 끝이 보이지 않고,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무력 충돌로 인해 지금 이 시간에도 무고한 사람들이 목숨을 잃고 있다고 우려했다.

또한 우리 사회에 관련해서도 세대 간에, 진보와 보수 사이에, 노동자와 사용자 사이에, 교사와 학부모 사이에, 그리고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진 수많은 사람들이 편 가르기와 극한대립으로 날로 불신이 깊어가고 갈등과 다툼이 그치지 않고 있다, “남북관계는 더욱 대립구조가 심화되었고, 저출산 문제는 인구절벽의 위기 앞에 내몰렸음에도 이런 문제들을 풀어줄 실마리는 어디에도 보이지 않는다고 성토했다.

이에 “2000년 전 하늘 보좌를 버리고 가장 낮은 자리로 내려오신 예수님은 섬김과 희생으로 구원의 길을 여심으로써 하나님의 사랑을 완성했다, “죄와 절망의 어두움으로 뒤덮인 이 세상에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섬김, 희생의 빛이 비춰질 때 모든 문제가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러면서 대립과 갈등, 비난과 다툼을 멈추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화해하고 용서하고 하나 되어야 한다, “교회는 교회대로 한마음 한뜻이 되어 소외되고 가난한 이웃을 섬기는 일을 함으로써 사회적 갈등을 치유하고, 나아가 복음 안에서 남과 북이 통일되는 날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평화의 왕 예수님의 사랑 안에서 온 국민이 한마음으로 통합을 이루는 성탄절이 되기를 소망한다, “예수님처럼 우리 모두의 마음에도 낮아짐과 섬김, 희생의 정신이 자리한다면 다가오는 2024년에는 우리 모두에게 반드시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와 함께 여의도순복음교회는 변함없이 다가오는 새해에도 나눔과 섬김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할 것이라며, “국내의 소외된 이웃은 물론 해외 저개발 국가의 복지와 교육을 위해서도 교회 예산의 3분의 1 이상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저출산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그동안 지속적으로 시행해 왔던 출산장려금을 계속 지급하고 나아가 교회의 역할을 찾는 데 노력할 것이라며, “바라기는 건축이 중단된 평양의 조용기심장전문병원이 새해에는 조속히 완공되어 북한 주민들의 건강을 보살피는 평화 전도사의 역할을 감당하도록 기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