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시 서산이룸교회(담임 백종석 목사) 행복나눔센터는 성탄절을 앞둔 지난 2310명의 학생에게 장학증서와 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올리브영 상품권과 크리스마스 롤케이크도 전달하고 격려했다.

앞서 서산이룸교회는 지난 2015년부터 자발적인 성도들의 헌신으로 운영되는 교회 내의 로뎀카페와 로뎀서점을 통한 수익금으로 꿈이룸 장학회를 설립하고, 지역 내 초고등학교 학생들을 각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꿈 이룸 장학금을 수여해왔다.

이에 백종석 담임목사는 장학금을 받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며 끊임없이 노력을 통해 그 꿈에 한 걸음 한 걸음 다가가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장학금을 지급해왔다면서, “이 세대의 많은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며 행복하게 성장해 이들이 지역사회와 국가를 이끄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서산이룸교회 행복나눔센터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먼저 베풀어 주신 사랑과 헌신을 이웃에게 흘려보내고자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지난 수 십 년 간 성도들의 정성을 모아 매년 연말과 신년에 지역 주민들에게 쌀과 생필품, 교복지원 사업 등을 지원해왔다.

아울러 서산이룸교회는 충남 성시화운동의 산파 역할을 한 교회 중 하나로, 지난 201110월에는 세계성시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충남성시화운동본부가 주관한 2011서산국제성시화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특히 백종석 담임목사는 서산시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을 역임하며 전교회가 전복음을 전 시민에게 전해 행복한 시민, 건강한 가정, 깨끗한 도시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