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대학생·청년 선교캠프 예배 현장(사진제공 인터콥)
2024년 대학생·청년 선교캠프 예배 현장(사진제공 인터콥)

한국교회 부흥과 선교 영역의 확장을 소망하는 대학생 및 청년 21백여 명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인터콥선교회(본부장 최바울 선교사)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이 올바른 기독교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소통의 길을 마련해주기 위해 지난 1227일부터 30일까지 34일 동안 경북 상주 열방센터에서 열린 대학생·청년 선교캠프에 모인 것.

이날 현장은 350개 캠퍼스에서 대학생 1200여명과 전국 교회에서 모인 청년 직장인들 900여명이 찬양과 예배와 말씀을 통해 자신이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라, 세상을 이기는 자로 나아가는 방법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특히 미국, 캐나다, 키르기즈스탄, 카자흐스탄, 케냐, 뉴질랜드, 남아공, 중국, 태국, 이란, 스웨덴, 멕시코, 필리핀 등 해외 곳곳의 많은 청년들이 함께 동참해 신속한 세계복음화를 위해 마음을 모았다.

선교캠프 참석을 위해 열방센터에 방문한 대학생 청년들(사진제공 인터콥)
선교캠프 참석을 위해 열방센터에 방문한 대학생 청년들(사진제공 인터콥)

이 자리에서 강요한 선교사(인터콥선교회)는 오프닝 메시지를 통해 부흥은 우리의 결단을 통해 시작되기 때문에 항상 활짝 열고 베풀어주시는 주님을 붙잡는 순간 이뤄지게 된다, “얻지 못함은 구하지 못함이고, 부흥이 없는 건 믿음이 없는 것이기 때문에 믿음을 가지고 부흥을 구하면 당장 부흥을 볼 수 있다. 이것이 우리를 향한 진리의 말씀’”이라고 선포했다.

그러면서 선교는 첫 번째 선교를 시작한 예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최고의 영광이라며, “성령과 믿음으로 역사를 바꾸는 자가 청년이고, 이번 선교캠프에서 이들의 인생이 뒤집어지는 혁명이 일어나 선교 영역의 확장에 앞장서는 강한 군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양구 전 우크라이나 대사(사진제공 인터콥)
이양구 전 우크라이나 대사(사진제공 인터콥)

또한 이양구 전 우크라이나 대사도 특강을 통해 지금의 세계 시대상황 전쟁 중인데, 이러한 시기에 대한민국이 적응을 할 수 있을 것인가 생각해 봐야한다면서, “위기의 시기를 기회로 삼아 대한민국을 글로벌 파워로 비상하는 기회로 삼는 것, 그런 나라가 되게 하는 것, 그런 차원에서 위기는 엄청난 기회가 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국제정세를 잘 살펴서 국가가 나아가야 할 차원에서의 위기의식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면서, “이럴 때 가치가 중요한데 타협하는 가치가 아닌 성경에서 말하는 가치, 나눔, 섬김, 희생의 가치가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청년 사역자모바울 선교사(인터콥선교회)주님을 위해 헌신하는 것이 가장 큰 기쁨이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면 주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있기 때문이라면서, “주님을 마음을 다해 사랑하면 주를 향한 헌신은 가장 즐거운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즐거이 헌신하며 예언의 말씀을 성취하는 거룩한 청년들이 일어나기를 바란다면서, “마지막 전쟁을 승리하는 마지막 세대가 될 새벽이슬 같은 청년들이 선교캠프를 통해 열방을 향한 믿음의 발걸음을 내딛게 되기를 바란다고 소망했다.

장다윗 선교사(인터콥선교회)한 사람이 일어나면 그 믿음의 세대가 일어나고, 의인의 세대가 일어난다. 자신의 인생에 주인 노릇했던 것들을 다 떨쳐버리고 인생의 주인으로 예수님을 모셔야 한다, “주님의 생각을 생각하고 주님의 말을 말하고 기꺼이 인생을 순종하는 그 한 사람이 지금 이 곳 선교캠프를 참석한 청년들 가운데 일어나기를 바란다고 피력했다.

최예지 선교사(인터콥선교회)전쟁에서 승리하는 자들로 우리를 부르셨다면서 우리를 얽매이게 하는 모든 것들로부터, 또한 주님의 제자로 나아가는 길을 막는 그 마음과 그 생각을 다 차단해야 한다고 믿음의 결단을 요청했다.

우리가 주님의 십자가를 지고 주님의 길을 가기를 소망해야 한다면서 복음이 필요한 곳이면 땅 끝이든지 어디든지 주님을 따라가기를 원하는 마음이 부어지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최바울 선교사(인터콥선교회 본부장/사진제공 인터콥)
최바울 선교사(인터콥선교회 본부장/사진제공 인터콥)

특히 인터콥선교회 본부장 최바울 선교사는 선교캠프에 참석한 청년들이 역사를 만들어가는청년들이 되기를 소망한다면서, “먼저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면 모든 걸 더하신다는 주님의 말씀을 따라 믿음으로 일어나 믿음의 세대로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주님 앞에 진실 된 고백을 드려 은혜와 믿음을 구해야 한다. 천국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는 그 일에 우리의 삶과 헌신이 사용되어야 할 것이라며, “주님의 역사 안으로 들어와 주님의 역사를 감당하는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이 되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또 한국교회를 향한 청년들의 귀한 외침도 이어졌다.

한 청년은 하나님을 만나게 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할 때 나는 너와 항상 함께 있었고, 너의 마음 가운데 있다라는 말씀을 들었다면서, “눈물이 났다. 하나님은 살아계시는 구나. 이 선교캠프는 하나님과 나를 이어주는 통로라고 고백했다.

또 다른 청년은 한국교회를 올려드리며 정말 많이 기도했다. 한국교회 청년세대들이 함께 예배하는 모습들을 바라보면서 우리 청년들이 이 땅의 소망이고, 함께 믿음의 군대로 일어났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간절히 기도했다고 밝혔고, 남아공에서 온 청년은 선교에 헌신하는 수많은 청년들 사이에 둘러싸여 있으니 내 안에 기쁨이 넘친다. 두려움을 떨쳐내고 담대하게 열방으로 나갔다는 청년들의 간증을 들으면서 큰 도전을 받았다고 믿음의 감동을 전했다.

이에 인터콥선교회 관계자는 선교캠프를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영적으로 더욱 강건해지기를 바란다면서, “청년세대들이 다시 한 번 마음에 뜨거운불을 지피고 예수님만 따르는 거룩한 제자로 일어나길소망했다.

한편 인터콥선교회는 오는 202414일부터 6일까지 여성·남성 시니어 선교캠프, 18일부터 11일까지 청소년 선교캠프, 111일부터 13일까지 어린이 선교캠프와 미취학 아동 대상의 키즈 선교캠프 등 대학생·청년 선교캠프에 이어 세대별 선교캠프 개최를 위해서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