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정기총회 후 단체사진.
제23회 정기총회 후 단체사진.

대구성시화운동본부(이사장 최영태 목사)는 제23회 정기총회를 구랍 27일 오전 7시 서현교회 교육관 10층 예배실에서 갖고, 상임부본부장 김병옥 목사(한세영광교회)를 대표본부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총회에 앞서 드린 예배는 김병옥 목사의 인도로 엄기정 장로(대구경북홀리클럽 대표회장)의 기도, 테너 이윤석 성악가의 특송, 증경 대표본부장 김일영 목사의 말씀, 상임부본부장 오승훈 목사의 합심기도, 박태동 목사의 축도 순서로 진행됐했다.

정기총회 광경.
정기총회 광경.

이 자리에서 김일영 목사는 성시화운동 사역을 통해 교회들이 하나가 되어 시민들에게 복음과 사랑을 전하여 행복한 시민, 건강한 가정, 깨끗하고 거룩한 도시로 변화되어가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어 총회에선 김병옥 목사를 새 대표본부장으로, 이상일 목사를 상임본부장으로 선출하는 등 임원을 선출했다.

신임 김병옥 대표본부장이 성시화 기를 흔들고 있다.
신임 김병옥 대표본부장이 성시화 기를 흔들고 있다.

신임 대표본부장 김병옥 목사는 대구는 선교 초기 한국의 예루살렘으로 불리울 정도로 복음의 영향력이 컸던 도시라면서, “성시화운동 사역을 통해 대구의 교회들마다 회복과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기도하면서 사명을 감당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대구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강병일 목사가 축하메시지를 전했으며, 동교구협의회장 최영훈 목사의 폐회기도로 마쳤다.

김병옥 신임 대표본부장이 전임 이관형 대표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김병옥 신임 대표본부장이 전임 이관형 대표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한편 대구성시화운동본부는 1999519일 대구지검 검사장실에서 전용태 검사장(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법무법인 로고스 설립자)과 박태동 목사가 만나서 대구 성시화운동 사역을 위해 손을 맞잡고 기도한 후 시작됐다.

동 본부는 매주 수요일 아침 대구성시화를 위한 조찬기도회를 갖고 있으며, 저출산 극복 포럼, 성시화연합예배 등 대구를 복음으로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일에 전력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