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드림수료식 단체사진.
엘드림수료식 단체사진.

대흥동종교협의회(회장 장헌일 목사, 신생명나무교회), 대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최재환)와 함께 고독사연구기관인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과 소셜서비스NGO ()월드뷰티핸즈(회장 최에스더 신한대 K-뷰티학과장 교수),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KBSI)의 정책자문을 받아 운영하는 엘드림노인대학(학장 최에스더 교수)이 지난 3일 고독생 프로젝트 비전선언식을 가졌다.

이는 구랍 29일 우울증, 치매예방 고독생 프로젝트 엘드림 노인대학 수료식을 가진 후 연속사업을 선포한 것.

이 자리에서 ()월드뷰티핸즈 엘드림노인대학장 최에스더 교수는 매일 오전 11시에 웃음치료 노래교실 미술치료 감사노트쓰기 노인건강을 비롯 명사특강 인문학 강좌 시 쓰기 등 우울증과 치매예방 중심의 삶의 의미와 자존감을 회복하도록 위기 가구를 발굴해 돕는 생명지킴이 캠페인과 함께 생명존중 전문교육프로그램을 12시는 사랑의 밥퍼사역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흥동교동협의회 회장 장헌일 목사는 지속적으로 단 한 명의 고독사도 발생하지 않도록 고독사제로운동에서 고독 가운데 생명의 삶의 의미를 깨닫는 고독생프로젝트를 선포하고 생명존중운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대흥동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나귀환) 나위원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사랑의 쌀 나눔 봉사로 섬겨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