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네교회 박종기 목사가 내 마음의 창조자-내면을 바로 세우는 7가지 마음회복력을 출간했다.

현대과학이 마음을 뇌의 활동으로 축소시키려 하나, ‘마음은 하나님이 만드신 우리 정신 활동의 총체다. 보이지 않는 영적 전쟁을 통해 현대인의 마음은 상처받고 고통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박종기 목사는 이 책을 통해 성경이 말하는 마음을 조명하며,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여 마음을 바로 세우는 7가지 담대함, 약함, 온전함, 온유함, 경건함, 행함, 사랑함을 바르게 풀어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박 목사는 우리 안에는 현재의 고통을 넘어 앞으로 나아갈 마음의 힘이 있다는 사실을 믿어야 한다. 미래는 분명 과거와 다를 것이라는 기대와 자신을 향한 믿음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발휘하게 하는 것이다. 마음은 그런 힘이 있기 때문이라며, “기도는 육신의 힘이 아닌 마음이 하는 것이기에 무엇보다 마음을 잘 준비해야 한다. 그래서 기도하는 성도의 또 다른 이름은 마음 전문가’”라고 설명했다.

한편 박종기 목사(Rev. James Park)는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와 한세대학교대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한 뒤 2015년 경기도 구리시에 우리네교회를 개척해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미국 Midwest University에서 Mental Health Counseling, M.A. 과정 중이다.

기도 중 임계점 3시간 기도의 법칙을 창안해 세미나와 집회를 통해 기도 운동을 확산시키는 사역에 기쁨으로 헌신하고 있으며, 성도들의 마음 치유에 대한 비전을 품고 마음학교: 샬롬캠프도 함께 섬기고 있다. ‘홀리샤워’(Holy Shower)라는 찬양사역을 통해 디지털 앨범(1~5)을 제작, ‘너를 교회라 부르리라’, ‘내 마음의 창조자’, ‘오순절의 부흥’, ‘하나님 나라에 가까운 사람들’, ‘주의 권세 내게 임했네등의 찬양곡을 발표하기도 했다.

박종기 지음/ 224페이지/ 13,000/ 쿰란출판사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