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목사.
전광훈 목사.

사랑제일교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SNS에서 성북 보건소에서 전광훈 목사 긴급 소재 파악 중이라는 허위사실 등을 유포해 명예훼손 혐의로 전광훈 목사(사랑제일교회 담임) 측으로부터 고발당한 서울 성북구청장에 대한 18일 재판 선고를 앞두고,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악용해 특정 구민에 폭력을 행사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냈다.

동교회는 17일 발표한 입장문에서 “2020년 코로나 팬데믹 동안 이 구청장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은 전광훈 목사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 전광훈 목사는 2020817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즉시 사택으로 귀가해 외부 출입을 자제했다면서, “이 구청장은 사실 확인 없이 자신의 SNS에 전광훈 목사의 실명을 거론하며, ‘추적 중이라는 자극적인 단어를 사용해 게시글을 올렸다. 이는 마치 전광훈 목사가 코로나 감염 후 도주한 것처럼 오해를 불러일으켰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 입장문은 이 행위는 다른 국민들이 받은 코로나 확진에 따른 신상 보호조치와 상반되고, 구청장으로서 법적 의무를 저버린 것이다. 이 구청장은 자신의 위치와 권력을 악용해 개인을 공격하는 무기로 사용했다면서, “교회는 당시 이 구청장의 계정에 게시된 글이 전광훈 목사에 대한 부정적 여론을 확산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다. 이는 고의적인 악행으로, 심층 역학 조사 결과가 나오기 전에 실명과 동선을 공개하며, 구청장 지위를 악용한 것이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입장문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명확한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의무를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이 구청장의 행동은 범죄 수준이었다. 이후 그는 전광훈 목사에 대한 악의적 행보를 지속했다. 2023년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의 간담회에서 이 구청장은 사랑제일교회가 코로나19 확산의 진원지이다. 지역 상권 70~80%가 사랑제일교회 때문에 문을 닫았다는 입증할 수 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비난하는 내용도 담았다.

이 입장문은 판결이 공정하게 내려지기를 바라며, 대한민국에서 전광훈 목사와 같은 희생양이 다시는 만들어지지 않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