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프레이즈로 녹색 생각, 지구를 위한 큰 힘내걸어

한국YWCA 청소년 회원 Y-틴은 2024 Y-틴 전국협의회를 지난 16일과 17일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개최하고, 올해 중점운동 주제를 설정하는 한편, 실천 방안을 구체화했다.

Y-틴은 이틀간 진행된 논의 과정을 통해 기후위기와 생태계를 중점운동 주제로 설정하고, ‘녹색 생각, 지구를 위한 큰 힘을 캐치프레이즈로 정해 1년간 활동할 것을 결의했다.

이날 전국협의회는 중앙 임원을 비롯해 북부지역, 중부지역, 동부지역, 서부지역에서 모인 Y-틴 회원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첫날에는 ‘2023 활동 돌아보기’, ‘2024 마주하기시간이 진행됐다. 2023 활동 돌아보기 시간에는 기후와 인권을 주제로 중앙협의회와 지역협의회가 진행한 활동이 공유됐다. 전국의 Y-틴들은 지난해 기후정의 실천을 위한 플로깅, 기후위기 캠페인, 청소년 정책제안 학교, 916 기후정의 페스티벌 개최, Y-틴 기후정의 성명서 발표, 923 기후정의행진 부스 운영 등의 활동을 펼친 바 있다.

또한 2024 마주하기 시간에는 토론을 통해 새로운 중점운동을 정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Y-틴들은 중앙 임원들이 제시한 기후와 환경과 관련한 뉴스 기사와 자료를 놓고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 이후에는 각자 정리한 생각을 협의를 통해 마인드맵으로 그려보기도 했다.

Y-틴은 전날에 토론과 협의를 통해 정리해본 운동 주제를 17Y-틴 전국협의회에서 공유했다. 환경과 동물, 기후와 환경, 다문화 인식 개선 등의 다양한 주제가 제시됐고, 기후와 생태계가 투표를 통해 2024년 중점운동 주제로 결정됐다. 운동 캐치프레이즈는 녹색 생각, 지구를 위한 큰 힘으로 정해졌다.

이은우 회장.
이은우 회장.

한편 이번 전국협의회에서는 2024Y-틴을 대표할 새로운 회장으로 이은우 중부지역 회장(대전YWCA)이 선출됐고, 총무에는 강경화 동부지역 회원(대구YWCA)이 선임됐다.

아울러 동부지역 회장에는 김여진(부산YWCA), 총무에는 곽은빈(마산YWCA), 서부지역 회장에는 김민선(전주YWCA), 총무에는 오예은(순천YWCA), 중부지역 회장에는 이한음(대전YWCA), 총무에는 서가온(충주YWCA)이 각각 선임됐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