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지난 122일부터 27일까지 교내 캠퍼스 일원에서 나의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란 주제로 제55회 백석쿰캠프를 진행했다.

올해로 28년차를 맞은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한 백석쿰캠프는 전국의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인성캠프로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에 열린다.

현장에는 대학에서 진행하는 인성캠프인 만큼 사회복지학부 경찰학부 간호학과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등 전공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또한 전공 체험활동으로 참가자들의 마음 속 숨겨진 보물도 함께 했다. 뿐만 아니라 중간 지루하지 않도록 떡볶이 어묵 등 겨울 먹거리도 준비했다.

캠프 봉사자인 쿰장으로 참여한 사회복지학부 김백합 씨(21)캠프에 참가한 아동과 청소년들이 각자의 비전을 찾도록 돕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대학 수업시간에 배운 다양한 내용을 활용해 누군가를 도울 수 있어 뿌듯했다고 밝혔다.

한편 캠프를 운영한 대학 인성개발본부 이계능 본부장은 대학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 재학생들이 자신들보다 어린 아이들의 꿈을 찾아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감격스럽다, “이렇게 귀한 프로그램이 28년째 진행되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알찬 캠프로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