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설 떡국잔치.
사랑의 설 떡국잔치.

쪽방촌과 독거노인을 비롯 소외되고 어려운 어르신을 섬기는 ()월드뷰티핸즈(이사장 장헌일 목사)와 해돋는마을 엘드림노인대학(학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이 기감남선교회전국연합회(회장 오수철 장로)와 함께 7설날 어르신 사랑의 떡국잔치와 선물전달식을 갖고,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사랑을 실천에 옮겼다.

이날 오수철 회장은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어르신 모두 힘내시고 더욱 건강하시기를 기도한다면서, “서울역에서 부터 노숙인을 비롯한 쪽방촌 어르신을 사랑으로 섬기는 장헌일 목사님과 최에스더 선교사님을 보면서 늘 감동이며 감사하다고 축사했다.

설날 사랑의 생필품 선물
설날 사랑의 생필품 선물

최에스더 학장은 밥퍼와 뷰티서비스를 비롯한 엘드림노인대학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와 우울증 예방을 비롯 고독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로 사랑하고 풍성한 은혜로 살아가시기를 기원한다고 인사했다.

장헌일 목사는 늘 고독사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우울증과 치매를 예방하고자, 고독생프로젝트를 위해,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와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이 함께 참여해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기감남선교회 임원들과 함께 기념사진.
기감남선교회 임원들과 함께 기념사진.

이날 김정규 장로(회계)는 대표기도로, 조구연 장로(서기)는 식사(밥퍼)기도로 섬겼고, 김승호 장로(총무)와 이석구 장로는 밥퍼봉사로 참여했으며, 디딤돌사랑방(대표 엄균영 장로)’이 함께 했다. 여기에 더해 장민혁 사무총장(월드뷰티핸즈)과 최세진 영양사, 최세연 사무국장(해돋는마을), 구훈 자원봉사단장(신생명나무교회)도 힘을 보탰다.

뷰티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는 최에스더 교수.
뷰티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는 최에스더 교수.

한편 ()월드뷰티핸즈와 엘드림노인대학은 매일 치매예방중심의 건강, 취미, 인문학 강좌를 비롯해 어르신들께 뷰티서비스와 함께 디지털 리터러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노인대학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밥이 복음 되는 밥퍼사역과 함께 소외되고 어려운 어르신들께 우울증 극복과 삶의 의미회복을 전해주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