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뷰티핸즈 정기이사회 및 제9회 정기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장헌일 이사장.
월드뷰티핸즈 정기이사회 및 제9회 정기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장헌일 이사장.

소셜서비스NGO 전문기관인 ()월드뷰티핸즈(이사장 장헌일 목사, 회장 최에스더 신한대 K뷰티학과 교수)는 정기이사회 및 제9회 정기총회를 25일 서울 마포구 대흥동 엘드림노인대학에서 갖고, 2023년 사업보고와 결산,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 등을 의결했다.

이날 최에스더 회장(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 소장)은 신규 사업과 관련 인문학연구 전문기관인 신한대학교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가 주관해 마포구와 의정부시 관내 노숙인, 쪽방촌 및 독거노인을 위한 창작교실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의 자존감 회복과 치매 예방 등 정서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장헌일 이사장은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을 비롯한 전문기관과 NGO연합사업에 대해 고독생()프로젝트를 지방자치단체와 교동협의회 등과 연계해 실시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고독사 위험에 있는 쪽방촌과 독거어르신을 비롯 청년과 40-50대 고독사 위험 1인가구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장민혁 사무총장은 엘드림 노인대학 운영확대를 통해 쪽방촌과 독거어르신께 웃음치료, 노래교실, 감사일기 쓰기, 시창작교실, 영어회화, 문화산책, 미술치료 등 소셜 서비스 전문 NGO로서 재능기부와 결식하는 독거어르신께 사랑의 밥사랑잔치(밥퍼), 생필품 전달, 돌발생계 재정 지원 등 노인 맞춤형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뷰티서비스로 헌신해오다가 정년퇴임하는 최성임 이사(경인여대 뷰티디자인학과 교수)에게 자원봉사대상 공로패를 전달했다.
뷰티서비스로 헌신해오다가 정년퇴임하는 최성임 이사(경인여대 뷰티디자인학과 교수)에게 자원봉사대상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사회 후에는 뷰티서비스로 헌신해오다가 정년퇴임하는 최성임 이사(경인여대 뷰티디자인학과 교수)에게 자원봉사대상 공로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월드뷰티핸즈는 소셜서비스 전문가로 구성된 NGO전문기관으로 전문인 자원봉사자 개발과 운영하는 행정안전부 1365 자원봉사 인증기관으로, 행안부 지정 비영리민간단체 자격과 기획재정부 지정 지정기부금단체로 재선정되어 투명한 재정 운영과 내실 있고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