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총회신학원 졸업식 광경.
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총회신학원 졸업식 광경.

그레이스실천사역전문총회신학원(이사장=김록이 목사·이하 그 신학원)은 제1회 졸업식 및 제2회 입학식을 지난 8일 인천 그레이스힐링교회에서 갖고, 기도와 영성으로 생명력을 갖춘 목회자의 사명을 다짐했다.

2023년 개교한 그 신학원의 입학식 및 졸업식은 첫 졸업생 90명의 졸업과 입학생 100명의 입학을 축하하는 자리였다. 2023년 당시 348(학부, 원부, 학술원)이 입학, 이 중 일반대학 졸업자들과 석·박사 학위소지자들은 학부로 편입해서 4학기를 수료했다.

이 학생들이 소정의 수업을 받고, 졸업의 영광을 받았으며, 2회 입학생은 모집 중에 있으며, 3월까지 등록하면 된다. 그 신학원의 교육과정은 학부, 원부, 학술원 등 8학기로 짜여 있다. 학부 과정은 평신도로써 사명자가 되기 위한 과정이며, 이 과정을 수료한 자는 교단 내 전도사 고시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원부는 2년 과정으로 수료 후 강도사고시에 응시할 수 있다. 강도사 고시에 합격한 자는 목사고시를 거쳐 안수를 받을 수 있다.

학술원 과정은 목사이사의 직분자나, 신학원 원부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자들에게 입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수업은 성경연구에 중점을 두며, 학술원 졸업자는 미국 코헨대학교(미국 연방정부 인가 신학대학교)의 박사과정에 입학할 수 있다.

졸업식과 입학식은 그 신학원이 추구하는 학문적 근본과 실천사역을 조화롭게 이루어 가겠다는 목표를 이룬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갖는다. 그 신학원 이사장 김록이 목사와 교수들은 이러한 바탕아래 한국교회의 글로벌 커뮤니티 내에서 영적회복과 부흥을 이끌어 가는 중추적 역할을 강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런 점에서 그 신학원 첫 졸업식과 제2회 입학식은 한국교회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새로운 신학교육의 장이 열렸다는 평가를 받는 것이다. 김록이 목사는 가락동서 교회를 개척, 부흥의 기적을 경험했으며, 양평시대를 열었다. 그리고 인천을 비롯한 천안, 양평에 그레이스힐링교회를 건축했다. 또한 온라인 그레이스 힐링교회를 세워 하나님의 참사랑(복음) 실현과 영성회복의 사역을 펼쳐왔고, 펼치고 있다.

기도와 영성으로 생명력을 갖춘 목회자의 사명을 강조하는 김록이 목사.
기도와 영성으로 생명력을 갖춘 목회자의 사명을 강조하는 김록이 목사.

이밖에도 김록이 목사는 청소년, 다음세대를 복음으로 무장시키는 사역을 감당해 왔으며, 회복(치유사역)을 목회철학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이는 육체적, 영적, 환경적, 가정적, 교회에서의 문제들의 회복 모두를 포함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김 목사의 사역은 말씀과 기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설교 역시 삶의 현장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생활설교에 방점이 찍힌다. 김 목사는 20여회 걸친 오산리금식기도원 집중세미나와 전국 연합집회를 주관, 예배와 신앙생활, 목회자의 사명 회복을 위해 봉사해 왔다. 김 목사의 회복과 치유를 위한 집회는 한국교회 목회자들의 현장목회에 도전을 주고 있다.

한편 김록이 목사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경남 양산 감람산기도원서, 27일부터 30일까지 양평 힐링기도원서 인생이 바뀌는 기름부음이란 제목으로 영적각성집중공개세미나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