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재 발굴과 양성, 상호협력을 위해 설립된 국제교육협력기구(IEC)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제8차 국제교육협력 컨퍼런스를 오는 29-30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인적자원 개발, 교육컨텐츠 개발, 교육정책연구 개발, 교육봉사, 지식기부를 통해 지구촌 인재를 발굴하여 지성, 인성, 영성, 리더십을 갖춘 국제적인 인재를 양성하여 세계선교를 통한 인류사회 발전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한다.

강사로는 제임스 송 박사(미드웨스트대학 총장), 안두선 박사(한국기독교학교연맹 사무총장), 김영태 박사(아시아태평양장로회신학대학교 총장), 심하보 목사(은평제일교회 담임목사), 이용돌 박사(왕의자녀들기독교학교장), 최광기 박사(서광기독교학교장) 등이 나선다.

참가자격은 △현재 해외에서 학교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는 사람 △교육에 대한 비전을 갖고 해외에서 국제학교를 설립할 비전을 가진 사람 △기존의 학교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분교설치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받기 원하는 사람 △미국대학 분교를 현지에 설치하여 비전있는 인재를 교육하기 원하는 사람 △교육기관의 행정과 운영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기 원하는 사람 등이다.

현재 선교지에 학교를 세워 교육선교를 하거나 계획하는 교회, 교육선교사로 동참하기 원하는 전직교사, 전문인, 전문기술자, 대학생 등 단ㆍ장기 교육선교사로 사역하기 원하는 사람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연결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