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와 사회에 공헌하는 CBS’ 되기 위해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 캠페인 펼치기로

CBS는 2013년 새해에도 대한민국 중심언론이자 기독교 복음과 가치를 알리는 선교기관으로서 각종 방송 프로그램과 사업을 통해 그리스도의 공의와 사랑을 사회에 전하고 교계를 섬김으로써 바르고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CBS는 올해 <사랑이 세상을 바꿉니다> 캠페인을 통해 사회와 교회에 사랑을 나누는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과 문화·공연, 스포츠 이벤트를 진행한다.

CBS TV는 <수호천사 사랑의 달란트를 나눕시다>와 같은 보편적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가 편성하는 등 훈훈한 방송을 통해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방침이다.

<수호천사>는 ‘2013 지구촌 행복 캠페인(Heal the world)’를 통해 해외 아동 결연을 위한 정기 후원 방송을 할 예정이다.

CBS는 이와 함께 해외 선교사의 사역에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공동기획한 선교사 후원 모금방송 <더 미션(The Mission)>을 방송할 계획이다.

또한 CBS는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가 건강해지고 순수함을 회복하도록 교계를 대상으로도 각종 캠페인과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CBS가 한국교회와 함께 진행한 <신천지 OUT!>캠페인은 신천지 측이 CBS를 고소하면서 법정 다툼으로까지 확대되고 있지만 CBS는 이에 굴하지 않고 올해에도 신천지의 실체를 폭로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CBS는 이 달부터 각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지역 교계와 연대해 순차적으로 신천지 척결 컨퍼런스를 전국적으로 열 계획이다. 이에 각 교회는 <신천지 OUT!>사이트 배너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등 CBS가 주도하는 이단 추방 캠페인에 기도와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CBS는 그 동안 활동이 중단됐던 한민족선교협의회를 재건해 북한에 기독교방송 설립을 위한 기금 조성과 대북 지원 및 교류, 동북아 지역의 한민족 일체감 형성 등의 사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CBS는 오는 10월 부산에서 열릴 세계교회협의회 WCC 총회에 주관방송사로 참여해 주요 행사를 TV와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하며, 전 세계 취재진들이 총회 관련 영상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서버를 구축해 언론사들에게 영상물을 제공할 방침이다.

CBS는 본사와 전국 각 지역방송본부 등 총 14개 지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통해 교회 및 사회 공헌활동을 펼쳐 온 CBS는 2013년에도 “바르고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봉사할 계획이다.

이재천 사장은 “한국교회가 주인인 하나님의 기관 CBS는 올해의 목표를 사랑과 희망, 정의와 평화의 기독교정신, 기독교가치를 바탕으로 국민의 화합과 통합을 이루는데 앞장 설 계획이다.

특히 우리 CBS가 추구하는 바른 세상,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 무엇보다 한국교회를 잘 섬기고 하나님 말씀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는 말씀처럼 사랑과 나눔의 활동을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CBS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또한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라 소셜미디어 등 웹-모바일 기반으로 공익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기부와 실천으로 한국교회와 사회를 새롭게 만드는 Refresh(리프레쉬) 프로젝트도 기획하겠다”면서 “이와 함께 우리 기독교가 하고 있는 선한사역들을 우리 사회에 제대로 알림으로서 한국교회의 신뢰를 회복하고, 사랑받고 존경받는 기독교가 되도록 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CBS는 올 한 해도 CBS의 기반인 한국교회의 건강한 발전과 복음전도 사명에 최선을 다하겠다. 이밖에 <한민족선교협의회>를 재건해서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과 화해 교류, 동북아지역에 살고 있는 한민족간의 유대형성, 북한 동포를 향한 복음전파의 사명을 감당해나가겠다. 최상의 화질과 영상 구성으로 대한민국 대표 선교방송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