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복운 대표본부장 장사무엘 목사, 여대표본부장 이인강 목사 취임

2015년 한국기독교연합신년하례회가 지난 9일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산동 북인천중앙교회 대성전에서 열렸다.

사)YCE한국기독교부흥선교단체총연합이 주최하고, 세계복음화운동본부(이하 세복운)가 주관한 이날 신년하례회는 1부 예배와 2부 격려와 축하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세복운 대표본부장에 장사무엘 목사가, 여대표본부장에 이인강 목사가 취임했다.

1부 예배는 두나미스선교단의 찬송인도에 이어 국부협 사무총장 박창운 목사의 사회로 드려졌다. 박상철 목사의 대표기도, 우선화 목사의 성경봉독, 뉴제네레이션워십선교단의 찬양, 세계복음화워십선교단의 몸찬양, 고충진 목사(한국기독교부흥선교단체총연합 대표의장)의 ‘내일을 위한 삶’이라는 주제의 설교, 황귀례 목사의 헌금기도 등으로 진행됐다.

고충진 목사는 “세계를 복음화하는 사역이 비록 힘들고 외롭지만, 묵묵히 감사함으로 헌신하면 주님께서 오늘의 고난을 내일의 기쁨으로 바꾸실 것”이라며 “특별히 광복 70주년을 맞는 올해 우리 세복운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한국교회가 크게 부흥되고 남과 북이 평화통일되는 역사가 일어날 줄 믿는다”고 역설했다.

 

또한 이영희 목사가 국가안보와 정치적 안정을 위하여, 장대수 목사가 한국교회의 부흥과 성장을 위하여, 정광재 목사가 민족복음화세계선교를 위하여, 김민석 목사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하여, 이승철 목사가 북한구원과 인권을 위하여, 주향 목사가 독도수호를 위하여, 김주향 목사가 한국교회의 연합운동을 위하여 각각 특별기도했다.

또 광복 70주년 기도대성회, 건국 70주년 평화통일기도대성회, 평양대부흥 110주년 한국대성회, 평창동계올림픽 전도대성회 선포식도 진행됐다.

2부 격려와 축하의 시간에서는 세계복음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 장사무엘 목사(북인천중앙교회 담임)와 여대표본부장 이인강 목사(아멘충성교회 담임)에게 취임패를 증정하는 순서가 마련됐다.

장사무엘 목사는 “글로벌 시대에 세계를 복음화하고자 하시는 주님의 뜻에 사용되고 싶어서 대표직을 수락했다”며 “많은 지도편달과 기도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장 목사는 이어 ‘선교는 교회의 액세서리가 아니라 존재 이유’라는 목회철학으로 교회 표어를 ‘땅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라’로 정하고, 지상명령에 순종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그가 섬기는 북인천중앙교회는 1998년 12월 설립 이래 글로벌비전교실 운영과 이미용봉사·경로효친관광·스포츠 등을 통해 지역사회를 섬기며 복음을 전하고 있다. 국내 10여 곳을 비롯해 영국·중국·필리핀·태국 등 10여개국에 협력선교를 하고 있으며, 전 세계 100개국 선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장사무엘 목사는 피어선총회 증경총회장, 피어선신학연구원 이사장, 국민비전부흥협의회 상임회장, 갓페스티벌전도프로젝트 대표, 세계복음화부흥사연수원 부원장이다.

이인강 목사는 “귀한 직분을 맡겨주셔서 감사드린다. 세계복음화운동본부의 발전을 위해 마음과 성품을 다해 섬기겠다”고 밝혔다.

이인강 목사는 국민비전부흥사협의회 상임회장, 기독교부흥선교협의회 여대표강사단장, 세계복음화부흥사연수원 부원장, 기독교영성운동총연합 부총재다.

 

격려와 축하의 순서도 마련됐다. 손학풍 목사(국부협 총재)와 이원박 목사(글로벌신대원 이사장), 오범열 목사(국부협 대표회장)가 격려사를, 최길학 목사(국부협 실무부총재), 김원철 목사(여의도순복음 제2성전), 이준영 목사(기선협 대표회장), 최귀석 목사(문선협 대표회장)가 축사를 전했다.

이어 가수 허각의 축가, 조나단 목사(국부협 실무회장)의 축시, 김인순 목사(세계복음화 총괄본부장)의 광고, 강창훈 목사(국부협 공동회장)의 ‘오늘은 한국을! 내일은 세계를!’ 구호제창, 고충진 목사의 축도 등이 진행됐다.

한국기독교부흥선교단체총연합은 이날 신년하례회를 시작으로 양평금식기도원 복음화대성회, 나라를 위한 구국기도회(3.1절기도회, 6.25상기구국기도회, 8.15광복절기도회, 나라사랑구국기도회), 한국교회 성령충만대성회 및 교역자성령치유컨퍼런스, 광복70주년 기도대성회, 평양대부흥 110주년 기념대성회, 부흥지도자 포럼,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기도대성회, 송년구국기도회 정기총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세계복음화운동본부는 이날 신년하례회를 시작으로 부흥사연수원, 양평금식기도원 대성회, 오산리금식기도원 대성회, 해외복음화 대성회, 지역연합복음화 대성회, 임원수련회, 회원연합수련회, 송년기도회 및 정기총회를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