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9일, 서울광장에서 동성애자들의 축제인 퀴어축제가 열린다. 기독교계가 이를 허가한 서울시 당국과 박원순 시장을 강도높게 비난하고 허가를 취소하라고 요구하고 있으나 서울시는 묵묵부답 꼼짝 않고 있다. 이러다 당일 현장에서 주최측과 반대하는 단체 및 시민들 간의 충돌로 어떤 불상사가 일어날지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기독교계는 동성애자들을 위한 퀴어문화축제가 서울시민 대다수의 정서를 무시한 성 소수자들만의 축제라며 서울시에 취소를 요구하고 있다. 그동안 음지에 숨어서 동성애를 즐기던 성소수자들이 백주 대낮에 서울 한복판에 몰려나와 자기들 성 취향의 정당성을 드러내 알리고 동성애를 우리 사회에 확산시키려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서울시가 이런 동성애 축제를 아무 문제가 없다고 허가해 줌으로써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는데 앞장서기는커녕 오히려 부추기고 있다는 점이다. 해마다 서울 신촌 등지에서 열린 동성애축제는 많은 논란을 불러왔고, 사회적 비판을 받아왔다. 서울시로서는 논란의 소지가 있는 사안은 허가하기 전에 당연히 여론수렴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그런 원칙을 깡그리 무시하고 동성애자들 편을 들어주었다는 것이다. 교계에서는 박원순 시장이 재야 인권변호사 출신이기 때문에 성소수자들을 위해 안방까지 내준 것이라는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며칠 전 석탄일 행사에 불교계에서는 성소수자 대표를 참석시켰다. 이를 두고 일부 언론에서는 성소수자의 인권을 무시하는 기독교를 우회적으로 비판하는 보도를 내보냈다. 이는 최근 기독교와 사사건건 대립하고 있는 불교계가 퀴어축제를 앞두고 동성애자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모습을 매스컴에서 비춰줌으로써 상징적으로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듯 연출한 측면이 다분하다.

동성애자들은 기독교계가 왜 사회적 약자인 자신들의 권리를 억압하느냐고 항의한다. 물론 동성애자는 분명 사회적 약자에 속한다. 그러나 기독교는 성소수자들을 적대시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저들이 음란한 성정체성에서 벗어나 제대로 치료받고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하는 것이라는 입장이다.
 
동성애자들 중에는 동성애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고 싶으나 손잡아주는 사람도 없고, 치료받고 싶지만 그러지 못해 계속 동성애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치료를 마치고 힘들게 동성애에서 벗어난 사람들도 있다. 그것은 결국 동성애는 정신적인 질병이며,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다.

아무리 말해도 동성애는 인권 문제를 떠나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거역하는 크나큰 범죄이다. 건전한 사회를 타락한 성으로 문란하게 만들어 성윤리 가치를 혼란하게 함으로써 우리 사회를 무너뜨리려는 사탄의 계략이다. 따라서 동성애자에 대한 인권에 집착하는 것은 그들에게 죄를 범할 특권을 정당화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과거에 신촌 등지에서 열린 동성애축제에서도 참가자들이 벌거벗고 누드퍼레이드를 벌였고, 이를 반대하는 시민들과 충돌이 벌어졌다. 그런데 이런 말썽의 소지가 많은 축제에 대해 서울시장은 담당 과장이 도장 찍어준 사안을 시장이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없다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다. 그렇다면 오는 6월 9일 서울광장에서 벌어질 그 엄청난 혼란과 불상사에 대한 책임은 누가 질 것인가? 서울시와 박원순 시장이 그때도 나 몰라라 할지 궁금하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