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화합, 경제번영, 한반도와 세계평화 위해 기도

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회장 황우여 의원)가 주최하고,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회장 김명규 장로)가 주관하는 ‘제45회 국가조찬기도회’가 3월 7일 오전 7시 서울 코엑스 D홀(3F)에서 열린다.

이번 국가조찬기도회에는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한 입법, 사법, 행정부 및 학계, 정치계, 기독교계 전, 현직 총회장과 기독교 기관 단체 대표, 외국 국회의원과 장관, 각국 대사 등 국내외 각계각층의 지도자를 비롯, 낙도 및 농어촌 목회자와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3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제45회 국가조찬기도회 조직은 대회장 황우여 의원(국회조찬기도회 회장), 준비위원장 김명규 장로((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회장) 공동으로 준비위원회를 구성했다.

준비위원회는 지난 2월 26일 서울 여의도 렉싱턴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45회 국가조찬기도회 행사개요를 밝혔다.

주최측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간절히 기도해야 할 때”라면서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와 국회조찬기도회는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나라’(출15:18)를 주제성구로 하고 ‘국민화합, 경제번영 그리고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해 기도하며 제45회 국가조찬기도회를 통해 국가의 장래를 하나님 손에 의탁하고자 준비위원회를 조직하고 국내외 모든 교회와 성도님들과 함께 뜨거운 기도를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주최측은 또 “전 세계에서 전쟁, 테러를 비롯한 민주화의 바람이 일어나는 지금 이 시간 주님의 사랑과 긍휼이 필요한 이 땅과 지구촌을 위해 우리의 헌신과 섬김을 통해 사랑을 나누고자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해 기도하자”며 “우리부터 참회의 기도, 긍휼의 기도, 사랑의 기도를 통해 제45회 국가조찬기도회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기도회가 될 수 있도록 간절히 기도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주최측은 “이번 기도회에서는 남북한의 평화와 민족상생의 길과 국내외 경제위기 상황 속에서 고난극복의 힘을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얻고자 전국교회와 성도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고자 한다”며 “특히 이번 기도회는 그 어느 때보다 참석자 모두 간절히 기도하고 찬양하고자 찬송가 1,2절은 김요한 교수가 3절은 연합장로합창단이, 4절은 성악가와 합창단 그리고 참석자 모두가 찬양하는 은혜로운 기도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외국인 환영만찬은 3월 6일 오후 5시 30분 명성교회 월드글로리아호에서, 세계평화 음악회는 3월 6일 오후 7시 명성교회 대성전에서 신원에벤에셀 합창단 주관으로, 국제친선 조찬기도회는 3월 8일 오전 7시 국회귀빈식당에서 국회조찬기도회 주관으로 열린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