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규석 총회장
“총회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소통하는 총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노회와 연합해 작지만 힘이 있는 총회가 되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다”

예장 한영 101회 총회장으로 선출된 최규석 목사의 취임 일성이다. 신임 최규석 총회장은 교단의 지속적인 개혁과 변화, 연합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결하겠다는 의지를 표출했다.

최 총회장은 “총대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변질되지 않는 총회, 생명의 말씀에 기초하는 총회와 소통하는 총회, 연합사업을 통해 총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분기별 각 노회장들과 총회발전을 위해 심도 있는 방안을 연구 검토하고, 총회 산하 모든 교회가 목회 현장에서 유익이 될 수 있는 선교, 전도, 복지, 목회 분양에 연합과 협력을 통해 힘 있는 총회가 되도록 노력키로 했다.

최 총회장은 또 총회 산하 지교회 중직자 세미나 및 부흥회를 통해 총회 발전을 도모하고, 총회의 각 위원회와 각국의 활성화를 통해 일하는 총회로 바꾸겠다는 의욕도 보였다.

이와 관련 최 총회장은 “교회의 중직자 세미나와 부흥회는 노회별로 일정 기간을 정해 실시하며, 교회와 노회가 총회에 관심을 갖고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총회의 각 위원회와 각국의 활성화를 위해서도 실현가능한 사업의 지원을 통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도록 일하는 각 위원회와 각국들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