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 준 상 목사

성경에 보면, 나의 뿌리는 「셈의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의 셈, 온 세상 열방 중에 구원 얻는 노아, 그리고 온 천하 만물을 만들어 놓고 그것을 다스리며 지키도록 명령받은 아담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아담의 뿌리는 누구인가? 진화가 된 것이 아니라 창조하신 하나님이 계심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온 인류의 뿌리는 하나님임을 알 수 있다.

Ⅰ. 나의 뿌리인 하나님은?

1.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다
“주께서는 무소불능하시오며 무슨 경영이든지 못 이루실 것이 없는 줄 아오니”(욥 42:2).

2. 영원하신 하나님이시다
“영원하신 하나님이 너의 처소가 되시니 그 영원하신 팔이 네 아래 있도다 그가 네 앞에서 대적을 쫓으시며 멸하라 하시도다(신 22:27).

3. 무소부재하신 하나님이ㅏ시다
“야곱이 잠이 깨어 가로되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창 28:16).

4. 의로우신 하나님이시다
① 의로우신 하나님이시다.“하나님은 의로우신 재판장이심이여 매일 분노하시는 하나님이시로다”(시 7:11).
② 공의로우신 하나님이시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기다리시나니 이는 너희에게 은혜를 베풀려 하심이요 일어나시리니 이는 저희를 긍휼히 여기려 하심이라 대저 여호와는 공의의 하나님이심이라 무릇 그를 기다리는 자는 복이 있도다”(사 30:18).
③ 정의로우신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이여 주의 이름과 같이 찬송도 땅 끝까지 미쳤으며 주의 오른손에는 정의가 충만하였나이다”(시 48:10).

5. 거룩하신 분이시다.
“너희의 구속자시오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이신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는 네게 유익하도록 가르치고 너를 마땅히 행할 길로 인도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라”(사 48:17).

6. 진실하신 하나님이시다
“그는 반석이시니 그 공덕이 완전하고 그 모든 길이 공평하며 진실무망하신 하나님이시니 고의로우시고 정작하시도다”(신 32:4)

7. 사랑의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나의 뿌리이신 하나님은 「전능하고」, 「영원하시며」, 「무소불능하시며」, 「의로우신 분이며」, 「거룩하시고」, 「진실하시며」, 「사랑 많으신」 하나님이시다.

뿌리가 이렇기에 가지인 우리도 이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

Ⅱ. 나의 뿌리이신 하나님이 하시는 일

1. 천지 창조하신 분이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 1:1)

2. 만물을 섭리하신 분이시다
“하나님이 노아와 그와 함께 방주에 있는 모든 돌짐승과 육축을 권념 하사 바람으로 땅 위에 불게 하시매 물이 감하였고”(창 8:1)

3. 심판하시는 하나님이시다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이 무리가 한 족속이요 언어도 하나이므로 이같이 시작하였으니 이후로는 그 경영하는 일을 금지할 수 없으리로다 자, 우리가 내려가서 거기서 그들의 언어를 혼잡케하여 그들로 서로 알아듣지 못하게 하자 하시고 여호와께서 거기서 그들을 온 지면에 흩으신 고로 그들이 성 쌓기를 그쳤더라”(창 11:6-8).

4. 구속하시는 하나님이시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와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창 3:15),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창 3:21).

5. 복을 주시는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어 가라사대 생육하고 번성하여 여러 바다 물에 충만하라 새들도 땅에 번성하라 하시니라”(창 1:22),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창 1:28).

‘천지 만물을 창조’ 하시고, ‘섭리’ 하시며, ‘심판’ 하시고, ‘구속’하시는 분이시며, ‘복을 주시는 분’이시다. 그러기에 줄기인 우리도 근본인 뿌리를 따라 이런 일을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계속> 사)한민족세계선교훈련원 이사장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