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 준 상 목사
이 모든 것이 성경 대로이다. 세계의 어느 나라, 민족이 새벽기도, 산상기도, 눈물의 기도를 주야장천(晝夜長川)으로 할 수 있겠는가(계 7:13-17)!

한민족은 스스로 자신을 지키려는 민족수호 의지가 강했다. 그것은 하나님의 이 민족을 향하신 뜻 안에서 이뤄진 것이다.

단군은 하나님의 아들, 환웅의 아들이라고 함으로써 우리 민족이 하나님의 자손임을 밝히는 것이다. 유대민족만이 그들이 하나님의 자손이며 그들의 땅이 하나님의 택한 땅이라고 생각한 것은 아니다.

온갖 시련을 겪으면서도 민족의 생명을 이어온 한민족을 통해 온 인류를 구원하시고, 크게 이롭게 하시고자 하는 하나님의 뜻을 한민족은 사명의식을 가지고 헤아려야 한다.

한민족은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 신앙으로 살아났으며, 나아가서 한민족은 세계를 살리는 중책을 지고 있다.

성경적, 역사적 근거에서 이처럼 분명하게 한민족은 드러나고 있지 않는가. 바로 하나님의 자손이며, 아담의 자손이고, 노아의 자손 그리고 셈의 자손인 한민족에게로 하나님의 유업이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우리는 새삼 놀라움을 금할 수 없으면서도 중차대한 우리의 직임을 다시 한번 깨닫고 숭고한 마음으로 이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항상 역사는 하나님의 경륜과 섭리 안에서 엮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인간은 창조되었지 진화된 것이 아니다!

한민족의 뿌리는 하나님이시다! 뿌리가 하나님이시니, 하나님은 한민족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실 것이다.

나의 뿌리 되신 하나님은 ‘전능하고’, ‘영원하고’, ‘무소부재’하며, ‘의’로 우시며, ‘거룩’하시고, ‘진실’하시고, ‘사랑’이 많으신 분이시다.

나의 뿌리이신 하나님은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 만물을 다스리시며’, ‘심판’ 하시고, ‘구속’하시고, ‘복’ 주시는 분이시다.

나의 근본 뿌리 되신 하나님은 나의 아바 아버지시다. 나의 기업이 되시고, 나에게 기업을 주시는 분이다.

제 17 과 나의 뿌리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17.1 하나님은 ‘말씀’으로 계시하셨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계시하셨다.
어떤 형상이나 모양보다 ‘말씀’으로 계시하신 하나님임을 성경은 가르쳐 주고 있다.

Ⅰ. 천지만물 창조도 ‘말씀’으로 계시하셨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창 1:3).
“하나님이 가라사대 물 가운데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게 하리라 하시고”(창 1:6).
“하나님이 가라사대 천하의 물이 한 곳으로 모이고 뭍이 드러나라 하시매 그대로 되니라”(창 1:9).
“하나님이 가라사대 땅은 풀과 씨 맺는 채소와 각기 종류대로 씨 가진 열매 맺는 과목을 내라 하시매 그대로 되어(창 1:11).

“하나님이 가라사대 하늘의 궁창에 광명이 있어 쥬야를 나뉘게 하라 또 그 광명으로 하여 징조와 사시와 일자와 연한이 이루라 또 그 광명이 하늘의 궁창에 있어 땅에 비취라 하시고(그대로 되니라)” (창 1:14-15).

“하나님이 가라사대 물들은 생물로 번성케 하라 땅 위 하늘의 궁창에는 새가 날으라 하시고”(창 1:20).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어 가라사대 생육하고 번성하여 여러 바다 물에 충만하라 새들도 땅에 번성하라 하시니라”(창 1:22).

“하나님이 가라사대 땅은 생물을 그 종류대로 내되 육축과 기는 것과 땅의 짐승을 종류대로 내라 하시고(그대로 되니라)“(창 1:24).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창 1:26).

<계속> 사)한민족세계선교훈련원 이사장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