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 준 상 목사
Ⅶ. 정직성-기쁨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시 19:8상).

Ⅷ. 순결성-눈을 밝게 함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도다”(시 19:8하).

Ⅸ. 정결성-영원

“여호와를 경외하는 도는 정결하여 영원까지 이르고…”(시 19:9상).

Ⅹ. 의성(義性)

“여호와의 규례는 확실하여 다 의로우니”(시 19:9하).
하나님의 말씀은 ‘창조성’, ‘생명성’, ‘동성’이 있고, ‘영원성’, ‘완전성’, ‘확실성’이 있으며, ‘정직성’, ‘순결성’, ‘정결성’, ‘의성’이 있다.

17.4 나의 뿌리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나의 뿌리는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에 기쁨이 생기고,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영이 소생되고, ‘하나님의 말씀’을 지킬 때 영생을 얻게 된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 때 복되게 산다.

총 결 혼

나의 뿌리는 고향이다.
고향은 어머니가 계신 곳이고, 좀 더 깊이 생각해 보면 아버지의 씨를 받아서 어머니가 양육하였기에, 나의 뿌리는 아버지이다. 더 따져 올라가면 족보가 나오는데, 족보의 시작을 보면 평양 조씨가 되고 그 이상은 모른다.

그러나 내 조상이 반드시 지구촌에 살았음을 내가 있기에 증거하고 있다. 족보는 없지만 이 지구촌에 존재하였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 이상은 「삼국사기」, 「삼국유사」, 「제왕운기」에 보면 여러 설화들이 나오는데 가장 고대로 올라가는 것이 단군설화이다.

단군 그 이상은 침묵하고 있다.

침묵기 때 예측 가능한 전제는 지리, 풍속, 언어를 따져 올라가면 성경에서 바벨탑 사건을 발견할 수가 있다. 그러나 성경은 단군 그 이상은 셈임을 말하고 있고, 그 이상은 노아, 그 이상은 아담으로 말씀하고 있다.

아담 이상은 하나님이며, 하나님은 말씀으로 계시하시는 분으로 말하고 있다.
그러므로 나의 뿌리(씨)는 [하나님 말씀]임을 알 수가 있다.
“이 비유는 이러하니라 씨는 하나님의 말씀이요”(눅 8:11).
여기에서 한민족 뿌리사의 결론은, 나의 뿌리는 [하나님 말씀]이며, 이것을 구체화 한 것이 3・16복음 성경연구임을 알 수 있어, 한민족 뿌리사와 3・16복음 성경연구의 접촉점을 찾을 수 있다.

<끝>사)한민족세계선교훈련원 이사장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