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 준 상 목사
V. 생명구속을 약속받는 아담

“아담이 그 아내를 하와라 이름하였으니 그는 모든 산 자의 어미가 됨이더라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창 3:20-21)

1.4 에덴동산에 쫓겨난 이동사(세계로)

I. 고통을 안고 세상으로

하나님 앞에 범죄한 아담과 하와는 죽을을 안고 저주, 수고, 고통, 엉겅퀴가 기다리는 세상인 에덴동산의 밖으로 추방되었다.

II. 에덴동산에서 쫓겨남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 된 토지를 갈게 하시니라”(창 3:23)

III. 생명나무 앞으로 나가는 길을 막음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내시고 에덴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케게 하시니라”(창 3:24)

IV. 자녀를 낳은 아담

1. 가인과 아베을 낳은 아담

“아담이 그 아내 하와와 동침하메 하와가 잉태하여 가인을 낳고 이르되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득남하였다 하니라 그가 또 가인의 아우 아벨을 낳았는데 아벨은 양 치는 자이었고 가인은 농사하는 자이었더라”(창 4:1-2)

2. 셋을 낳은 아담

“가인을 위하여는 벌이 칠 배일진대 라멕을 위하여는 벌이 칠십칠 배이리로다 하였더라 아담이 다시 아내와 동침하매 그가 아들을 낳아 그 이름을 셋이라 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이 내게 가인의 죽인 아벨 대신에 다른 씨를 주셨다 함이며”(창 4:24-25)

3. 계속하여 자녀를 낳은 아담

“아담이 일백삼십세에 자기 모양 곧 자기 형상과 같은 아들을 낳아 이름을 셋이라 하였고 아담이 셋을 낳은 후 팔백년을 지내며 자녀를 낳았으며”(창 5:3-4)

IV. 죽는 아담

“그가 구백삼십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창 5:5)

인류의 시조인 아담은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지음 받고 다섯 가지 명령을 받았다. 아름답고 보기에 좋은 과목이 나게 하시고, 네 강이 흐르고 정금과 보석이 있는 돕는 배필이 있는 곳에서 살게 하셨다.

위로는 하나님을 섬기로 아래로는 하나님을 대신하여 만물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스리며 복과 안식과 거룩함을 지키며 살도록 하였다.

그러나 유혹받고 범죄하여 타락하고 죄를 범하므로 그 벌을 받고 고통, 수고, 저주, 가시덤블과 엉겅퀴가 있는 세계로 내어 쫓겼다 결국 아담의 이동사는 ‘범죄가 주원인이었다. ’범죄‘한 인간 아담이 엮어가는 이동사는 그 앞길에 고통, 수고, 저주, 죽음이 연속되는 이동사이다.

<계속>사)한민족세계선교훈련원 이사장

저작권자 © 기독교한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